brunch

슈퍼리치의 진짜 돈 버는 방법

펠릭스 데니스

by E Han

카페

[슈퍼리치의 진짜 돈 버는 방법].. 저자는 영국의 출판 재벌이다. 돈이 없던 10대 가출 소년은 영국 최대의 기업가가 되었고 이 글은 그의 지서 전적인 혹은 기업을 일구면서 틈틈이 기록하여 성장하려는 혹은 이제 막 사회에 도전장을 내 미는 사람들을 위한 수상록과도 같다.


어느 누구인가 진정 배고파 보지 못한 자는 눈물 젖은 빵맛을 알지 못한다고 ,, 그리고 절실하지 못한 욕망과 바람만으로는 절대 돈을 번다라는 것과 부를 이룰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한다. 간략하게 요약한 것만 88가지이나 그중 자신에게 맞는 몇 가지라도 실천에 응용하고 행동과 각오를 바꾸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이 책을 쓴 저자나 편집자의 바람 아닐까 진정 부자가 되어서 더 많은 후학들과 후배들에게 가르침을 줄 수 있다면 그 삶은 또한 그대로 빛나게 될 것만 같다.


크게 4-5 가지 챕터로 나워 볼 수 있는 주제글은 우선 신생 기업들에 대한 조언이다.. 기업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 몇 가지를 우선 지적한다..


1. 막연한 바람과 강렬한 충동을 혼동하는 것

2, 현금 흐름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것

3. 간접비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

4. 실패가 몸집을 불리도록 놔둔다.


두 번 제로 자본금을 마련하는 방법에 대해서다. 우선 제대로 알아야 하는 것은


1. 자본의 원천에 대하여

2. 직접 돈을 벌어 모으는 방법

3. 악마와의 거래를 피하는 방법

4. 상어 때를 피하는 방법

5. 돌고래 본성 및 활용법

6. 은행 , 투자가 , 51% 의 투자가가 가지는 의미 등


이 박에도 세세하리 만치 신경을 써서 명시한 대목이 많다. 예를 들면 일반적인 확률론에 입각한 게임 이론이라던가 직원을 선정할 때의 방법, 경영 관리 기법, 거래처 상대방을 다루는 법, 소유권에 관하여 고객에 대한 고찰과 대응 법등.


일에 대한 우선순위 정하기와 같은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 끈기와 불굴의 의지를 독려하는 정신 무장까지 , 또한 회사를 시작하였으면 매각할 시점을 정하는 좋은 지점에 대하여 , 실무적인 유능한 회계사 고용 하기와 일이 되어감에 따라 사업 다각화에 대한 논의 , 전반적인 실패와 구체적인 성공 사례 등 ,,


기업의 실무에나 혹은 경영자의 기본적인 자질론부터 점검하게 만드는 광범위한 주제이지만 행간을 흐르는 혹은 관통하는 중심은 기업을 어떤 식으로 바라보고 성장하고 자신의 위치를 어떨게 자리매김하는지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노력 집중 , 성공에 다다르기 전까지의 리스크 관리에 대한 논쟁이다.


저마다 기업 하는 방식은 다르고 실패에 도달하는 경로 또한 여러 가지 이겠지만 성공에 이르는 공통점과 공통분모는 우리들이 익히 들어서 알고 있는 기본적인 사항들이 사실 50% 선이 넘는다. 잘 알지만 행하기 어려운 것이 우리네 인생살이와 닮아 있고, 성공하는 기업과 그렇지 못한 시업의 차이 또한 그러한 기본적인 혹은 세밀한 구분 실행력의 차이에 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무작위적인 전략을 사용하여 운에 맡기던 사업 방식도 이제는 20세기이고 예전 방식이다. 오늘 날 보다 스마트해진 기업 환경에서는 차고 넘치는 TOOL 보다는 , 업의 본질을 추구하고 보려는 기업가 마인드와 열정 끈기와 포기하지 않는 기질과 자신감 또한 더욱 중요하지 않을까 ,, 모든 일은 서로가 모여서 우연이 필연을 이룬다고 한다... 그대의 기업과 가계 또한 그러하시길 기원하고 바란다.. 근하신년 경자년 , 책력 거 99.



20180802_140928.jpg

메디치가문 ,피렌체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Men and Style , 무엇을 왜 입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