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 근 Jan 22. 2017

어머님들이 좋아하는 마케팅 캠페인 #1

에듀테크 스타트업 '오누이' 건포어입니다 :) 

처음 입사해서 엄마들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어플로 만들겠다는 목표로 엄마 타겟을 고려했었다.

그래서 이용권쿠폰과 전단지를 가지고 한티역으로 가서 엄마들에게 나눠졌다.


결과는 

예상한 결과대로 실제 전환까지 달성한 부분은 적었다.

그럼 어떻게 해볼까.

.

.

.

.

엄마들은 학생들과 다르게 실구매자 역할로 오누이가 잡아야할 타겟 중에서도 중요한 위치에 있다.


너무 중요해서 어떻게 해볼까..! 흠흠흠..


아 그러면..! 엄마들에게 지속적인 브랜드 인지를 위해서 전문적인 매거진 채널을 만들면 되겠다..!


그래서 찾아본 것이 '아이엠스쿨' 

아이엠스쿨 매거진 오누이

내가 만든 컨텐츠가 정말로 엄마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 수 있을까..? 했었다. 꾸준히 이것저것 엄마들이 좋아할 수 있을 만한 컨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보니까. 매달 1000명~2000명의 부모님들께서 오누이 매거진을 구독을 해주신다..(감사합니다..훌쩍) 여기서 난 앱 설치까지 원만한 윤활유 역할을 해야하는데, 그것도 매일 컨텐츠를 올리니 머리가 바짝바짝 마를 때가 많았다. 

1월에 들어서 요즘 엄마들에게 핫 이슈가 뭐가 있을까 리서치를 해보니, '플래너' 달력 등이 인기가 많았다. 그러면 이거 만들면 ㄱㅇㄷ아닌가? 해서 바로 만들어봤다. 검색을 톰해 여러 블로거들이 올린 템플릿에 오누이 브랜드를 입히고 디자인을 끄적끄적 해봤다.


으엨..ㅋㅋ

우와 어머님들이 너무 좋아하셨다. 페이스북처럼 돈을 안태워도 순수 0원의 매거진 채널의 힘에 놀라웠다.

보통 공부 관련 컨텐츠를 업로드하면 200~300정도의 공유는 기본으로 나오고 잘 나오는 건 1000회도 넘는다.

플래너 제공 캠페인을 열었는데 신청을 해주신 어머님들이 200여명 정도 되는 것 같다. 그래서 1차 디자인에서 우리 오누이 디자이너님에게 부탁드려서 더 이쁘게 제작을 해드렸다.

실은 오누이에서는 아직 이메일 마케팅을 아예 사용을 안한다.

하지만 이번 오누이 플래너 캠페인을 통해 200여명의 부모님들이 신청을 해주셔서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야겠다. 


마지막으로 정리를 한다면 


초,중,고등학생의 자녀를 둔 부모님을 타겟으로 하는 회사들은 아이엠스쿨을 추천을 드리고 싶다.


1. 아이엠스쿨 매거진 협의

2. 네이버 검색광고 도구를 이용해 학부모 관심 키워드 리서치

3. '입시자료','공부관련PDF' 컨텐츠를 제공한다면 귀사의 서비스 유입을 

조건을 전제하에 캠페인을 해도 충분  히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음.


아이엠스쿨 '공유' 서비스는 밴드,카톡,카스,페이스북 등 

엄마들의 커뮤니티에 깊숙히 자리 잡을 수 있어서 생각보다 좋다.












작가의 이전글 내 나이는 스무살 스타트업 마케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