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잇는 강소희, 바인더 모니 우주 석경화, 정리 플래너 맑음 강수형
시간 관리 목표 관리 코칭을 했습니다. 2018년 9기로 세분을 코칭했는데 그중 전업주부였던 강소희 선배님 이야기입니다.
소희 선배님은 세 자녀를 잘 키워 훌륭한 엄마라고 칭찬받고 싶었고, 남편이 좋아하는 것을 열심히 챙겨주던 현모양처이셨습니다.
자신의 삶보다 가족의 삶을 더 챙겼던 소희 선배님에게 고민이 찾아왔습니다.
40대!
뭘 하기엔 늦고 그렇다고 안 하기엔 시간이 많이 남은 어정쩡한 나이에 앵두에게 시간관리, 삶의 목표관리 강의를 들었습니다.
소희 선배님은 강의를 들으면서 자신의 길을 서서히 찾아가기 시작했고, 이것을 도서관과 지역 커뮤니티에서 알리기 시작하셨습니다.
이야기를 영상으로 만나볼게요.
https://youtu.be/jvvWC6DcMHc
9기는 일 년이 지난 2019년 성탄절 즈음 앵두를 불렀습니다. 그리고 상을 주었습니다.
상 이름이 ‘베스트 바인더 코치’ 부화상입니다. 상 이름을 보시면 … 9기 선배님들은 이미 스스로를 ‘베스트 바인더 코치’들이라고 명명하셨습니다. 앵두는 이 세분을 잘 품었다고 상을 받았습니다.
물론 9기 선배님들은 앵두가 ‘베스트 바인더 코치‘라고 생각해서 만드셨겠지만 저는 다르게 해석하고 싶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을 가르치고 있고 그 들 중 누군가는 성장이 빠르고 누군가는 더 준비하느라 더디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분들이 스스로를 베스트 바인더 코치라고 명명하기를 기대합니다. 이렇게 스스로 성장한 것이 너무 의미로워 이 상을 지금도 간직하면서 자랑하고 다닙니다.
그 후 강소희 선배님은 남편 직장을 따라 제주로 이사를 가셨습니다.
소희 선배님의 사명처럼 주위 사람들에게 꿈을 가지게 도우시라고 실습교재 12명분을 선물로 드렸습니다.
그 후 소희 선배님은 ^^
진짜 수제자를 잘 만드셨습니다. 코로나가 한창일 때도 비대면으로도 진행하셨습니다.
그리고 소희 선배님께서 하시는 일이 지역 방송도 탔습니다.
당당하게 강사로!
https://youtu.be/cg_pi0FimdY
제주도에 일정이 있어서 왔습니다.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반갑게도 제가 가는 곳이 소희 선배님 사무실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작은 선물을 사들고 소희선배님 사무실에 갔습니다.
변함없이 더 아름답고 당당한 모습으로 맞이해 주네요.
놀랍게 성장한 모습으로 이제 무료강사가 아닌 가장 핫한 강사로 성장하셨습니다.
몇 가지 도움도 받고, 그간의 성과도 공유했습니다.
신기한 것은 남편은 다시 울산으로 발령받으셨다는 것!
이제 소희 선배님은 남편을 따라다니지 않습니다.
소희 선배님의 터전을 제주에서 잘 잡으셨기 때문입니다.
잠시 우리 강의실에 오셔서 ‘제주 간식’ 살짝 두고 가셨네요. 우리 멤버들과 나눠먹으면서 소희 선배님 자랑을 했습니다.
나는 소희 선배님을 보면서 후배 엄마들을 한분 한분 떠올려봅니다.
소희 선배님의 바통을 이어받아 모니우주 석경화 선배님과 맑음 강수형선배님께서 우주 바인더 3기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오늘 누군가가 질문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가장 즐거운 일은?‘ 저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성장하는 엄마들을 보는 게 가장 기쁩니다.”
모니우주 석경화 선배님, 맑음 강수형선배님 두 분을 마음깊이 응원합니다.
그리고 지금 꿈틀거리면서 성장하려는 모든 부모님들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