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중해 Sep 22. 2022

[리뷰] NS포대유청 WPI 오리지널맛

맛보다는 가성비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좋아하는 분들은 단백질보충제에 대해서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치즈의 부산물인 유청(Whey)은 물에 타 먹는 단백질파우더의 주 원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청을 각기 가공한 대표적인 두 형태인 WPC, WPI는 우리 식사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산으로 유명한 단백질보충제인 NS사의 포대유청 WPI 오리지널맛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장점: NS사는 WPC, WPI로 여러 가지 맛을 판매하고 있고 실제로 맛도 좋습니다. 그 중에서 1회 섭취량 30g당 단백질 함량은 WPI 오리지널맛이 27.5g으로 가장 높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단점: 맛은 분리유청 특유의 비린맛입니다. NS포대유청은 2kg 포장 단위로 판매합니다. 벌키한 포장에 비해 맛이 떨어지기에 취향을 탈 것 같습니다. 맛보다는 단백질 함량이 더 중요하시면 이 제품을 선택하시고, 그렇지 않다면 다른 맛을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코로나, 우크라이나-러시아 국제정세 등 외부적인 요인들로 유청 및 원자재값이 많이 상승했습니다. NS포대유청은 원래 가성비가 매우 좋은 편이었지만, 가격이 몇 차례 올랐습니다. 그래도 용량 대비 우수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중해

매거진의 이전글 [리뷰] Garden of Life 에너지+포커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