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장 Sep 20. 2017

개린이의 코 사진을 보내주세요.

비영리스타트업의 성장시나리오를 함께 쓰고 있는 팀 중에 반려견 등록 시스템의 효율성을 기술로 해결하기 위한 팀이 있습니다. 해당 팀은 관련한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현재는 미국 특허 출원중에 있습니다. 


해당팀은 '반려견 개체 인식 시스템'의 신뢰성을 높히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을 고도화하는 과정에서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분들의 도움이 필요한 일이 있습니다. 



사람 손가락에는 지문이 반려견의 코에는 비문이...


아래 해당 팀의 호소(?)입니다. 

강아지 코 주름이 사람처럼 다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저희는 이 점에 착안해 코 사진을 찍어 조회 하면 그 즉시 반려견과 보호자의 정보가 나오는 시스템을 제작 중입니다. 그렇게 되면 인식표의 분실 위험과, 내장칩 이식의 부작용이나 이동이라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저희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많은 연구 사진의 수집인데요, 
시스템을 좀 더 세밀하고 정확하게 설계하기 위하여 많은 개린이들의 코사진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그리하여 여러분께, 개린이의 귀여운 코 사진을 제공해주십사 부탁드리는 바 입니다.
1세 이상 개린이의 콧구멍 사이가 잘 나온 사진 2장이 필요합니다.


치순이의 사진이입니다.  콧구멍 마져 귀엽따..*


사진에 보시면 양 콧구멍 가운데의 하얀 네모 박스 부분을 인식해 개린이의 신원 파악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당연히 이 부분이 잘 나와야겠죠?


살짝 다른 2장을 선명하게 찍어주세요!
사진 찍기 전 휴지로 톡! 해서 콧물을 살짝 제거하면 조금 더 잘 나옵니다.
대체로 개님께서 누워 계시거나 주무실 때 살짝 찍으면 편하게 찍을 수 있어요.

이렇게 두 장을 찍어 주시면,

요렇게 요렇게! 두 장의 사진을 서로 비교하여 비문인식(특허 1017328150000)을 하게 됩니다.
이 작업을 반복하여 비교하는 데에 사용되는 알고리즘을 좀 더 구체화 하고 섬세하게 만들어서
신뢰도가 높은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 대상의 수가 많아지면 저희가 많은 단체에 이 시스템을 사용해주십사 요청드릴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 아이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자신있게 예쁜 사진을 1장 보내주세요
비문 검색 후 검색 결과로 보여줄 프로필 사진입니다 :-)
이름이나 특징도 알려주시면 감사해요,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인데 개체번호로 부르고 싶지 않아서요.
'이 아이 이름이 치즈구나, 너는 여자구나 올해 벌써 3살이나 되었구나' 하고 마음으로 담으면서 연구하고 싶습니다. 바라는게 너무 많죠? ㅎㅎ


요약!

1세 이상, 

콧구멍 사이의 코 주름이 선명하게 잘 나온 사진 2장 아이의 신원을 파악할 수 있는 예쁜 전신 사진 1장을 
메일(backhomedog@naver.com)로  보내주시길 마음을 다하여 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Hack4Climate Korea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