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로플 백종화 May 30. 2024

한 입 리더십 _ 성장

누군가는 하기 싫다고 하는 구성원을 행동하게 만드는 것도 리더의 능력이라 말하기도 합니다. 능력 중에 고급 능력이죠. 그런데 그를 설득하는 시간에 하고 싶어하는 구성원들을 놓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던대로...


했을 때 더 큰 성공이 찾아오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은 경험입니다. 우주의 기운이 나를 돕지 않는 한, 시대가 변했고, 외부 환경이 우리에게 맞춰지지 않았다면 하던대로 해서 성공하는 경우는 없다고 봐야하거든요.


ㅡ새로운 지식과 스킬의 배움을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ㅡ도움 요청과 묻기를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ㅡ어려움에 도전하기를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현재와 과거 내가 다닌 좋은 회사, 높은 직책, 수준 높은 지식과 경험이 미래의 나를 성공시키지 않습니다. 미래의 나는 지금 하고 있는 배움과 변화로 부터라는 것만 기억해주세요.


하기 싫다고 말하며 배우고, 묻고, 도전하기를 반복해서 멈춘 구성원에게는 제가 줄수 있는 기회와 제 시간은 없습니다. 그게 제가 함께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기준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백코치의 코칭 리더십 뉴스레터 192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