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라 Jun 16. 2023

AI 건축 자동화 프로그램 총 정리; 기획설계,가설계

AI 기반 건축 설계 기술 #프롭테크 서비스


빌드잇


건축 법규를 만족하면서 용적률, 세대 수, 일조량을 최대화하는 자동 건축 설계 서비스이다. 원하는 필지에 건축 법규를 만족하면서 용적률, 세대 수, 일조량을 최대화하는 건축 설계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빠르게 사업타당성을 검토하여 기획 설계시 의사결정을 도우며, 기존 5일 걸리던 작업 시간을 30분 이내로 단축시킨다.



플렉시티


플렉시티는 선택된 토지와 건축물 용도에 대한 다양한 건축법규를 실시간으로 정확히 분석하고, 부동산 개발 수익이 극대화된 3차원 기획설계안과 사업성 검토 리포트를 평균 7초 이내에 제공하는 자동 기획설계 웹서비스(SaaS)이다.

현재 주거, 상업, 업무, 숙박용도 등 건축법상 22개의 용도를 기본으로 다양한 복합 개발 시나리오에 대한 검토를 지원하며, 서울시와 경기도 및 주요 광역시를 포함한 총 37개 시군의 도시지역을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랜드북

랜드북은 인공지능 건축설계 기술을 활용해 토지개발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개발 이후 부동산 가치를 빠르고 정확하게 예측, 최적의 수익 시나리오를 제시한다. 특히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건축설계 엔진은 각종 건축 법규를 반영해 분양 혹은 임대할 신축 건물의 설계를 시뮬레이션하고 그에 따른 개발 비용과 수익을 추정해준다. 



오토데스크 포마


오토데스크 포마의 초기 버전은 컨텍스트 모델링(contextual modeling)을 통해 새로운 BIM(빌딩 정보 모델링)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사용자는 몇 분 안에 전체 프로젝트 영역의 3D 모델을 설정하고, 자체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선택한 지역에 대한 데이터 세트를 구입하여 포마 내에서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다.

포마가 제공하는 머신러닝은 사용자가 깊은 기술적 전문 지식이 없어도 햇빛, 일광, 바람, 미기후(microclimate)와 같은 주요 조밀도 및 환경 품질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수행한다. 



밸류맵

밸류맵은 설계조건 직접설정과 AI 자동추천 설계 2가지 방식으로 맞춤형 설계를 지원한다.  빠르고 정확한 법규와 규모 검토로 현행 법령에 따른 최적은 건폐율과 규모를 검토하고, 주차대수까지 정화히 계산할 수 있다. 최대 1,000평까지 주변 토지와 손쉽게 합필이 가능하며 한 번에 최대 10개의 설계안을 분석한다. 100% CAD 파일 제공과 설계보고서 다운로드로, 도면, 배치도, 층별 평면도까지 내부 설계를 완성할 수 있다. 



하우빌드

하우빌드는 건축 시장에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시장 참여자의 선택 폭을 넓히는 플랫폼이다. 건축주들은 하우빌드 플랫폼 하나만 통하면 건축에 필요한 각종 법률 검토부터 기획설계, 견적준비, 건설사입찰, 공사관리, 공사대금 안전관리, 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에 필요한 관리 시스템을 온라인을 통해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건축현장에서 가장 큰 분쟁 요소로 꼽히는 공사대금 지급과 관련된 3종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공사대금안전관리서비스를 통해 지급불이행, 공사지연, 공사중단 등의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제너레이트


제너레이트는 건물의 형태, 크기, 구성, 향, 조망 등을 고려한 빌딩 디자인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거래가 데이터에 기반하여 지역, 층, 향, 조망, 건물의 유형 등을 고려한 정확한 분양가 산정으로 프롭핏 초기 사업성 검토 솔루션으로 기능한다. 제너레잇의 솔루션은 부동산 개발 초기 사업성 검토시 조건에 맞는 수백만 가지 건물 형태, 내부 구성, 상품 구성을 생성하고 실제 가격을 반영 후 평가하여 최고의 수익안을 제시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