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봄 Apr 20. 2024

16. 새벽 2,3시 귀신의 시간

@pixabay

가장 깊은 새벽의 시간, 그 잠 못 들던 밤. 몇 년 전이 됐다. 벌써. 

시간이 흐르고 지나간다는 건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나 새삼 그 사실이 고맙다.

잠이 안 와서가 아니라 불안이 출렁이고 너울거려 잠을 이룰 수가 없었던 시간이다.

살면서 한 번쯤 누구나 그런 시간이 있지 않았을까마는 나는 사춘기 아이가 밖으로 방황하고 배회하다 때론 사라지기도 하여 불안이 높았다. 

가장 불안이 높았던 순간은 새벽 2시 40분에서 3시경? 새벽 3시를 전후로 한 시간이다. 그것도 한 겨울밤.

그 시각이면 아이의 방황과 집안의 무질서에 대한 분노로 남편은 폭음을 하고 거실 소파 아래서 고꾸라지듯 잠이 들었다. 피 마르게 기다리던 아이도 제 방을 찾아들고. 남편의 코골이 소리가 온 집안을 울리면 시끄러운 듯 고요한 느낌의 그 밤이 나에게는 마침내 찾아온 평온의 시간이었다. 

폭풍우 속 거센 파도처럼  모든 것을 삼킬 것만 같았던 불안. 너울거리는 불안에 압도당하다 질식해 버릴 것 같은 순간이 어둠 속으로 가라앉을 때.

비로소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르르 긴장이 풀리는 그때, 귀신의 시간이 열린다.

침대 속으로 몸이 꺼져버릴 듯한 느낌, 유난히 길게 늘어뜨려진 블라인드 줄, 안방 욕실인지 거실 욕실인지 모를 수돗물 똑똑 떨어지는 소리, 지구가 돌듯 방안이 점점 뒤집힐 듯한 어지러움, 행여나 몸이 일으켜지는 순간 내 몸이 어떤 행동을 하게 될지 모를 아득한 두려움.

겨우 정신을 추스르며 일어나 앉은 나는 전화를 찾아들었다.


1

5

8

8

9

1

9

1

...........................


나보다 더 급한 누군가가 있구나.. 하며 

전화기를 붙들고 싸웠던 그 숱한 밤, 귀신의 시간!


내가 무사히 건너온 그 귀신의 시간을 또 다른 누군가가 헤매고 있다면 부디 무사히,

무사히 그 시간을 건너오시길


#생명의전화 #귀신의시간 #불면의밤 #불안 #상담

    

작가의 이전글 15. 고통이 아름다울 수도 있음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