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엘리 Ellie Sep 11. 2021

[무료 워크샵] 우리 몸의 자유로운 움직임

프랭클린 메소드 Franklin Method, 궁금하신가요?


요즘 저는 필라테스 강사에서 학생이 되어 그 동안 알고 있던 지식을 통합하고 움직임의 시야를 넓혀가는 배움의 과정 중에 있습니다.


몸을 움직이는 즐거움을 알려면 우리 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요. 앞으로 3회에 걸쳐 진행될 워크샵은 단지 해부학 지식을 전달하는 시간은 아니에요. 왜 우리 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지에 대해 배우고 편안한 몸의 움직임을 느끼고 싶은 일반인 분들도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는 눈높이의 언어로 설명해 드리는 귀중한 시간이 될 거예요. 우리 몸을 잘 이해하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워크샵 참여 위한 설문지 작성

구글 폼 작성

Franklin Method 무료 워크샵 신청서 (google.com)


구글 링크에 기재해 주신 메일 주소로 전날까지 워크샵 참여를 위한 줌 링크를 발송 드릴 예정입니다. 반드시 이메일을 정확하게 입력해 주세요! 아래 일정과 교육 내용을 보시고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서 수강하시거나 전체 코스를 다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2. 신청 기간

2021.9.1(수)~2021.10.1(토)/선착순 마감


3. 교육 일정 및 진행자

1회차 - Liberate Spine, 자유로운 척추를 위한 워크샵

일자 및 시간: 2021년 9월 12일, 일요일 오전 10시 ~ 11시

진행자: 김태은/Balanced Body 인증 강사, PMA-NCPT, Franklin Method Level 1 교육자 과정 진행 중


2회차 - Pelvic Power, 건강한 골반을 위한 워크샵

일자 및 시간: 2021년 9월 23일, 목요일 밤 10시 ~ 11시

진행자: 오선미/ 필라테스 강사, Franklin Method Level 1 교육자 과정 진행 중


3회차- Healthy Knees for Life, 부드러운 무릎을 위한 워크샵

일자 및 시간: 2021년 10월 2일, 일요일 오전 10시 ~ 11시

진행자: 이서연(Chloe)/필라티스트 대표, PMA-NCPT, 엄마의 꿈방 운동방 운영자, 클래스유 강의 진행, Franklin Method Level1 교육자 과정 진행 중


※ 일자 및 시간이 비정기적인 관계로 정확한 진행 일자와 시간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강사에서 학생이 되어 배움을 따라가는 과정은 너무나도 재미있어요. 그동안 배운 지식들을 통합하고 몸으로 직접 느끼고 경험하면서 아하-모멘트를 발견하는 과정에서 기쁨과 희열을 느끼게 됩니다. 이 과정이 제게 마냥 즐겁고 행복했을까요?


내 한 몸 잘 챙기면 좋겠지만 챙겨야 할 아이들이 있고,

감사하게도 저를 직접 찾아주시는 회원님들 한 분 한 분에 집중하면서 에너지를 태우고 나면

스스로를 위해 태울 연료가 남아있지 않은 채 소진된 나를 마주하곤 해요.

밤잠을 쪼개며 좋아하는 공부를 쫓던 시간들은 시차와 언어의 장벽으로 생각보다 고되고 힘들었어요.

부지런히 따라가고 싶은데 지치고 힘든 순간들도 분명 있었습니다.

만약 이 배움의 여정이 단순하게 즐겁기만 했다면

지금 제가 이렇게 에릭 선생님의 프랭클린 메소드에 푹 빠져 있지는 못했을 거예요.


내가 배운 감동과 즐거움을 잘 전달할 수 있을까 하는 스스로에 대한 의구심과 내가 가진 지식이 온전치 못하다는 두려움을 떨쳐내고 함께 하는 동료들 덕분에 진정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답니다.


한때 영어 강사로도 활동하신 이력이 있는 알면 알수록 양파 같은 면모의 오선미 선생님, 오랜 기간 운동 지도자로 일하면서 움직임에 대한 폭넓은 시야, 따뜻한 마음과 진솔함으로 동기부여에 탁월한 달란트를 가지고 계신 이서연(클로이) 선생님과의 스터디를 함께 하면서 프랭클린 메소드를 향한 저의 여정은 한층 밀도 있고 깊어지고 있답니다.


아마 혼자였다면 이 과정을 즐기기 힘들었을지도 몰라요.

줌 화면 안 열기를 가득 채우는 오대양 육대주에서 움직임을 함께 공부하고 있는 반짝반짝 빛나는 눈빛의 다양한 이력의 선생님들도 제겐 에너지의 원천이 되어 주세요. 함께 하는 동료들과 함께의 가치를 느낄 수 있어서 배우는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혼자만 이런 소중한 배움의 여정을 알고 있기엔 너무 아깝잖아요. :)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이기에

혹여 프랭클린 메소드에 관심 있는 동료분들이 계시다면 저희가 도와드릴게요.

비단 강사가 아니더라도 자유로운 몸의 움직임을 경험하고 싶은 일반인도 충분히 내용을 소화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몸이 편안해지기 위해 내게 당장 필요한 마음가짐, 인식의 전환을 경험하시게 될 거예요.

선물 같은 Eric 선생님의 프랭클린 메소드에 저희의 열정과 애정을 듬뿍 담아 1 시간의 워크샵에 잘 담아 보도록 할게요.

준비물도 필요 없습니다.


다만 질문을 많이 드리게 될 거예요.

답이 정해져 있는 어려운 질문들이 아니라

느끼고 생각하는 것을 그대로 표현해 주시는 답이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아요.

답변하실 때 생각과 느낌을 다채로운 형용사(많으면 많을수록 좋아요!)를 써서 표현만 해 주시면 됩니다.

참여도에 따라 수업의 질과 여러분이 얻어 가는 결과물이 크게 달라지는 것을 경험하시게 될 거예요.


궁금한 사항은 댓글 또는 allyte.kim@gmail.com으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그럼 워크샵에서 만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워크샵 예고] 저 돌아왔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