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Sep 14. 2021

[칼퇴소취 시리즈] 작업시간을 줄여줄, 윈도우 단축키

일잘러 직장인은 단축키를 잘 알고 있다. 왜냐하면 단축키를 사용하면 당장은 몇 초를 줄이는 것에 그칠지 몰라도 이 시간들이 누적되면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 낸다는 것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단축키 중에서도 엑셀, 워드, 한글 등의 소프트웨어 단축키는 잘 활용하는 직장인이 많지만 윈도우 단축키를 잘 활용하는 직장인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다수의 직장인들이 업무를 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운영체제가 윈도우임에도 말이다.


작업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해 오늘은 반드시 칼퇴를 하고 싶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을 하고 싶다면! 매일 사용할 윈도우 단축키를 알아두자!



Alt 조합 바로 가기 키




Ctrl 조합 바로 가기 키




Window 조합 바로 가기 키




그 외







여기까지 윈도우 단축키에 대해서 배워보았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의 속성 창 항목 중 '바로 가기 키' 항목에서 내가 원하는 알파벳 또는 숫자를 선택해 [Ctrl + Alt + 내가 선택한 알파벳 또는 숫자]를 해당 프로그램 바로 가기 키로 설정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미리 설정해 두고 유용하게 사용하자. 외워두면 편리한 윈도우 단축키, 몰랐다면 바로 오늘부터 활용해보자!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칼퇴소취 시리즈] 작업시간을 줄여줄, 엑셀 단축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