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Sep 24. 2021

인스타그램 개인 vs. 비즈니스 계정


소규모의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김프로는 여유롭게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친구들의 피드를 보고 있다가 경쟁 업체가 인스타그램에서 각종 이벤트 및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하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유료로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하려는 계획이 없었던 김프로는 비즈니스 계정을 운영해야 할 것인가 고민이 되기 시작되죠. 과연 비즈니스 계정은 개인 계정과 달리 어떤 정보를 더 제공할까요? 더 유용한 점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김프로와 함께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과 개인 계정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비즈니스 계정

비즈니스 계정은 광고, 마케팅, 홍보를 위해 운영하는 계정을 의미해요. 비즈니스 계정의 목적은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콘텐츠를 기획하고 팔로워들과 소통하는 것이에요. 

비즈니스 계정을 시작하고 싶다면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도 되지만 운영하던 개인 계정을비즈니스(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해도 돼요. 참고로, 1인당 인스타그램 계정은 5개까지 만들 수 있어요. 단, 전환 전 꼭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비즈니스(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시 프로필이 전체 공개되며 누구나 올린 사진,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또 누구나 팔로우가 가능하죠. 따라서 개인 계정을 비즈니스(프로페셔널)로 전환할 것이라면 공개를 원치 않는 프로필 내용, 사진, 동영상이 없는지 꼭 사전에 체크해보아야 해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자세히 보기>


 

비즈니스 계정 파트 요약

- 비즈니스 계정은 광고, 홍보, 마케팅을 위한 계정

- 비즈니스 계정을 시작하고 싶다면

  1) 새로운 비즈니스 계정 생성, 

  2) 개인 계정을 비즈니스(프로페셔널) 전환

- 비즈니스 계정 사용 시에는 프로필이 전체 공개되고 누구나 사진, 동영상을 볼 수 있음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의 차이점

개인 계정은 비즈니스 계정과 다르게 광고, 홍보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계정이 아니기에 간접적인 홍보만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어요. 

반면, 비즈니스 계정은 료광고를 통해 직접적인 홍보가 가능해요.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했을 시 홍보하기, 즉 인스타그램 스폰서 광고가 생성되죠. 랜딩페이지, 타깃, 예산, 결제 정보 등을 설정하는 것이 첫번째로 해야할 것들이에요. 이후 계정의 참여도, 도달 수, 노출 등 계정의 운영 상태를 알 수 있는 인사이트가 제공되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홍보 방향을 분석 및 개선할 수 있어요.


개인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의 차이점 파트 요약

- 비즈니스 계정은 직접적인 홍보가 가능

- 비즈니스 계정으로만 유료광고가 가능

- 비즈니스 계정은 계정의 운영 상태를 상세하게 알 수 있는 인사이트가 제공


비즈니스 계정으로 알 수 있는 인사이트 정보

비즈니스 계정의 인사이트에서는 총 3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첫 번째, 게시물이 얼마나 조회가 되었는지를 살필 수 있는 ‘노출수’.

두 번째, 내 비즈니스 계정의 인기게시물의 노출, 도달, 댓글, 참여도  

마지막으로, 팔로워에 대한 정보


인스타그램에서는 전체 팔로워 수, 성별, 연령 및 위치별 분석 데이터 등의 팔로워 세부 정보를 제공해요.

 

 



인스타그램 개인계정과 비즈니스계정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으로도 마케팅 용도의 계정 운영이 가능해요. 다만 광고 운영, 인사이트 분석 등을 하고 싶다면 꼭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비즈니스 계정 전환 시에는 사업자 정보 등록 등의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사업자 등록 전에도 비즈니스 계정으로의 전환 및 계정 운영은 가능해요. 더불어 비즈니스 계정 전환 후 개인 계정으로의 재전환도 가능하죠. (단,  인사이트 사용은 불가할 수도 있음) 개인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는 법은 엠포스의 지난 컨텐츠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자가 알아야 할 기본 기능]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4. 리드, DAU, MAU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