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4. 리드, DAU, MAU

마케팅 기초용어 사전

by 엠포스
제품, 서비스 사용자 후보, 리드?
리드

이미지_01.jpg

'리드'란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잠재고객을 말한다. 리드 단계에 있는 고객들은 제품, 서비스 등에 관심을 보이기 때문에 일정 수준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좋다. 이때 제공하는 정보에는 기업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 컨텍 포인트를 포함한다. 이를 통해 잠재 고객들이 기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하루동안의 이용자는 얼마?
DAU
(Daily Active User)

이미지_02.jpg

DAU란, 하루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를 의미한다. '순방문자 수'를 카운트하기 때문에 동일한 사용자가 하루에 여러 번 방문해도 DAU는 한 명으로 집계된다. DAU를 통해 사용자의 패턴을 확인하고, 단기적인 이벤트 등에 대한 사용자의 호응을 확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 달 동안의 이용자는 얼마?
MAU
(Monthly Active User)

이미지_03.jpg

MAU란, 월간 순수 이용자를 의미한다. MAU 역시 DAU와 마찬가지로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중복 방문하는 사용자는 한 명으로 집계된다. MAU는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성장 및 성과, 월별 성과 등을 파악하는 기본 자료로 쓰인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