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컨텐츠에서 '링크트리'를 사용해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꾸미는 방법과, 여러 가지 앱을 통해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등을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꾸미기 2탄으로, 인스타 갬성 낭낭하게 사진도 꾸미고, 내 인스타그램 피드와 스토리도 꾸밀 수 있는 앱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유엔유엠(피드와 스토리를 꾸미기에 적합한 앱)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앱은 '유엔유엠'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피드를 꾸밀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흔히 '인스타 갬성' 좀 아는 사람들은 인스타그램 계정의 피드 색감을 맞추는 건 기본인데. 유엔유엠의 '컬러맵' 기능으로 이미지 각각의 톤 보정은 물론, 계정을 연결하면 피드 전체적인 이미지의 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피드의 톤 앤 매너에 어울리게끔 세부 편집이 가능하여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꾸밀 수 있는 템플릿만 500개 이상으로 포토에디터, 비디오 에디터, 스토리 에디터 기능이 있어 목적에 따라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추가적인 기능으로는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업로드할 수 있도록 스케줄링이 가능하고 드래그 계정 현황 분석 등의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일부 기능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만 참고하시길 바라며, 나만의 톤 앤 매너를 가지고 있는 인스타 갬성의 소유자라면 유엔유엠을 추천하고 싶다.
언폴드(빈티지한 필름 감성! 사진 편집 앱)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앱은 '언폴드'이다. 언폴드는 사진 편집 앱으로 빈티지한 필름 감성의 다양한 템플릿을 지니고 있어 유료 앱임에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템플릿들은 하이라이트, 애니메이티드, 클래식, 필름 등으로 나누어져 있고, 스토리용과 게시물 업로드용을 따로 만들 수 있어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종류별로 가장 기본 템플릿만 무료이고 나머지는 유료(오른쪽 상단의 +표시)로 사용할 수 있는데. 유료 버전을 사용하게 되면 훨씬 다양하고 예쁜 템플릿을 입힐 수 있지만 먼저 무료 템플릿을 여러 가지 사용해 보시고 결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언폴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본 폴라로이드 템플릿은 무료로, 사진에 필터를 넣는 등의 보정과 스티커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에잇에잇(이미지의 테두리를 채우고, 문구를 입력할 수 있는 앱)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는 앱은 '에잇에잇'이다. 에잇에잇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려는 이미지에 어울리는 테두리 색상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고, 문구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앱이다. 이미지를 불러오면 그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10가지의 테두리 색상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고, 문구 색상도 원하는 색상, 다양한 폰트로 설정하여 꾸밀 수 있다. iOS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색감 센스가 부족하거나 사진을 꾸미는 게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에잇에잇을 추천드리고 싶다.
여기까지 유엔유엠, 언폴드, 에잇에잇 세 가지 앱을 사용해 인스타그램 피드와 스토리를 꾸밀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사진을 꾸미기 어렵다고 느껴지거나, 여러 가지 템플릿을 사용해 나만의 개성을 살려 업로드를 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다. 그럼 다음에도 더 유용한 컨텐츠로 돌아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