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May 09. 2022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으로 문서 스캔하는 방법

지난 컨텐츠에서는 [아이폰 기본 메모 앱으로 문서 스캔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오늘은 예고한 대로 갤럭시 유저들을 위한, 갤럭시 기본 앱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문서 스캔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갤럭시 기본 카메라 앱을 활용한 문서 스캔 방법부터 스캔 문서의 텍스트를 추출하고, PDF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까지! 지금부터 엠포스와 같이 알아보자:)



갤럭시 문서 스캔 방법 알아보기

※ STEP 1. 카메라 설정의 [장면별 최적 촬영] 활성화 → 장면별 최적 촬영 상세 설정의 [문서 스캔] 부분 활성화


먼저 카메라 실행 창에서 좌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카메라 설정에 들어간다. 카메라 설정에서 첫 번째로 보이는 [장면별 최적 촬영] 부분을 활성화한 다음, 한 번 더 눌러 장면별 최적 촬영 상세 설정으로 이동한다. 다음으로 [문서 스캔] 부분을 터치하여 문서 스캔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STEP 2. 카메라 촬영 화면 우측 하단의 [장면별 최적 촬영 아이콘] 터치 → [눌러서 스캔] 터치→ 모서리 이동시켜 스캔 영역 지정 → 저장 및 공유


설정 후에는 카메라 촬영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장면별 최적 촬영 아이콘을 터치한 후 스캔할 문서를 프레임 안으로 이동시키자. 카메라가 문서를 인식하면 문서 주변에 노란색 라인이 생기는데 이때 [눌러서 스캔]을 터치하여 문서를 촬영하자.


문서 촬영 후에는 모서리를 이동시켜 스캔할 영역을 지정해 주고 하단 [저장] 부분을 터치하면 갤러리 앱에 문서가 저장된다. 이때 스캔할 이미지를 공유하고 싶다면 스캔 문서 하단의 [공유 버튼]을 터치하여 원하는 경로로 공유하자.




문서 스캔 이미지 PDF 파일로 변환하기

※우측 하단의 메뉴의 [인쇄] 선택 → 상단 프린트 선택 옵션의 [PDF 파일로 저장] 선택


스캔 한 문서를 PDF 파일로 저장해야 할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엔 먼저 갤러리에서 스캔 한 이미지를 연 다음에 우측 하단의 메뉴에서 인쇄를 선택해 준다. 다음으로 상단의 프린트 선택 옵션에서 [PDF 파일로 저장]을 선택한 다음, 저장 경로를 지정한 후 저장해 주면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




갤럭시 스캔 텍스트 추출 기능 활용하기

※ 우측 하단의 [T 버튼] 터치 → 복사 및 번역하기


문서를 스캔할 때 우측 하단의 텍스트 추출 기능인 T 버튼을 누르면, 문서 안에 있는 텍스트를 자동으로 추출할 수 다. 추출된 텍스트 중 필요한 부분을 손가락으로 끌어 선택해 클립보드로 복사하거나 번역할 수도 있다고 하니 문서 스캔할 시 갤럭시 텍스트 추출 기능도 함께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여기까지 갤럭시 문서 스캔 방법부터 스캔 한 문서의 텍스트를 추출하고, PDF로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다. 갤럭시 문서 스캔 기능에는 아이폰처럼 색상 보정의 기능이 없는 건 아쉽지만, 아이폰에는 없는 텍스트 추출 기능과 추출된 텍스트를 자동으로 번역할 수 있어 더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오늘 엠포스와 같이 알아본 갤럭시 문서 스캔 방법으로 편리하게 문서를 스캔해보길 바라며, 그럼 엠포스는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다 :)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폰 기본 메모 앱으로 간단하게 문서 스캔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