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한 후 돈을 어떻게 저축하지? 돈을 어떻게 모으지?라고 걱정한 적 있을까요?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 본인이 매달 돈을 납부한다면 회사와 정부에서 돈을 지원해 주는 제도가 있다는 것 알고 있었나요? 프로님들이 돈 300만 원만 내면 4배 이상을 돌려주는 이러한 좋은 혜택 당연히 받아보셔야 할 텐데요. 그렇다면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 청약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내일채움공제는 2016년 7월부터 시행되었으며 청년 근로자들의 자산 형성, 장기근속을 위한 정책이에요. 대상자 본인이 300만 원을 2년간 납입하면 회사가 300만 원, 정부가 600만 원을 추가로 채워 총 1,200만 원과 이에 따른 이자를 돌려주는 제도이죠. 그렇다면 2년간 300만 원 납입 후 4배 이상 돌려받을 행운의 신청 대상자는 누구인지 알아볼까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조건은?
아래의 세 조건을 만족시켜야 해요.
-만 15세 이상 34세 이상, 월 급여 총액이 300만 원 이하인 청년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 생애 최초 취업자
-고용보험 총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하인 경우
*군필자의 경우 복무 기간, 참여 제한 연령 고려해 최고 만 39세로 한정
*고용보험 총 가입 기간이 총 12개월 초과자의 경우 초종 피보험자격 상실일로부터 실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
-5인 이상의 중소기업
*소비향락업, 비영리기업 일부 업종 제외
*청년 창업기업, 벤처기업 등 일부 1~5인 미만 기업 참여 가능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방법은?
돈을 4배로 불릴 수 있는 방법이 뭐야?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이 6개월 이내에 아래 단계에 따라 신청하면 되는데요. 취업한 지 6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아래의 단계에 따라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해 주세요!
기업과 근로자가 모두 청년내일채움공제 청약 신청을 완료하게 된다면 가입 심사가 진행돼요.
여기까지 청년내일채움공제 청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프로님들의 텅장도 통장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주고! 기업은 우수 인력 확보할 수 있고! 좋은 혜택들만 모아놓은 청약인데요.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 대상, 신청 방법을 잘 살펴보시고 기준에 부합한다면 프로님들이 다니는 기업이 청약을 지원해 주는지 꼭 문의한 다음 청약 가입을 통해 혜택을 챙길 수 있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