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셀카를 찍거나 인생네컷, 포토이즘과 같은 사진 부스에서 사진을 찍을 때 단조로운 포즈에 식상하다고 느낀 적이 있는가? 매번 하는 '브이' 포즈 대신 색다르고 센스 있는 포즈는 없을지 고민하는 프로님들을 위해! 오늘은 엠포스가 요즘 유행하는 포즈, 인싸가 될 수 있는 여러 가지 포즈를 가져왔다. 그럼 어떤 포즈로 인싸에 등극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
갸루피스
갸루피스는 츄의 깨물 하트에 이어 급 유행하고 있는 포즈인데. 갸루피스는 일본 문화로부터 유행된 포즈로, 소녀를 뜻하는 '갸루'와 브이 사인을 뜻하는 '피스'가 합쳐진 것이다. 일본의 문화를 따라 하는 것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시선도 있기에 이 점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갸루피스는 브이를 뒤집어 내미는 포즈로, 걸그룹 '아이브'의 레이가 사용하게 되어 유행하게 되었다. 이후 타 아이돌들을 시작으로 갸루피스 포즈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인스타그램 내 #갸루피스 해시태그가 18,000개를 넘어서는 등 큰 이슈가 되었다. 갸루피스 포즈 이후 여러 포즈들이 파생되어 새로운 포즈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그럼 또 다른 포즈들은 어떤 게 있을지 살펴보겠다!
루피피스
갸루피스에 이은 또 다른 피스 포즈는 바로 '루피피스'인데. 잔망 루피는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7만을 자랑하는 캐릭터로, 공식 굿즈, 이모티콘 등이 출시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잔망루피가 새로운 인싸포즈로 루피피스를 내놓았다. 루피피스를 하는 법은 간단하다. 브이를 머리 위로 하면 이것이 바로 루피피스이다.
루피피스 역시 빠르게 유행하고 있으며, 여러 기사나 커뮤니티 속에서 많은 연예인들이 루피피스를 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훈이피스
훈이피스는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 말려'의 '훈이' 캐릭터에서 나온 포즈인데. 훈이가 '짱구는 못 말려'에서 엄지와 중지를 접고 있는 포즈를 한 것을 '훈이피스'로 재조명하여 유행시키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SNS 상에서 처음으로 재조명된 후 많은 연예인들이 따라 해 더욱 확산되었다.
콩순이포즈/찹쌀포즈
이외에도 콩순이포즈, 찹쌀포즈 등 아이브의 레이가 유행시킨 여러 가지 포즈들이 있으니 같이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여기까지 갸루피스, 루피피스 등 새롭게 유행하고 있는 인싸포즈들을 알아보았다. 하단에는 이런 인싸포즈를 마음껏 뽐내볼 수 있는 요즘 유행하는 사진 부스 소개 컨텐츠도 첨부해두었으니 같이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다 :) 그럼 오늘 엠포스와 알아본 여러 가지 인싸포즈로 새롭고 재밌게 사진을 찍어보시길 바라며, 엠포스는 다음에도 핫한 이슈로 찾아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