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Jun 17. 2022

사수 없이 페이스북 광고 운영 쌉 가능 #2

광고 계정 생성

사수는 없지만 페이스북 광고 운영을 잘하고 싶다면, 이 시리즈를 주목하자! 엠포스가 지난 컨텐츠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운영의 첫 시작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광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광고 계정을 만들어보자. 광고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그 3가지 방법과 광고 계정 추가 절차, 광고 계정 상태 요청까지 전부 다 알아보자!



광고 계정 생성

1) 비즈니스 관리자에 광고 계정 추가하는 방법


비즈니스 관리자에는 광고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이 3가지 존재한다.


첫 번째, 광고 계정을 추가하는 것. 광고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광고 계정을 소유하는 자이거나, 비즈니스 관리자의 운영자이어야 한다. 광고 계정 추가 시 모든 작업들이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이뤄지게 된다.


두 번째, 광고 계정 액세스 권한을 요청하는 것. 액세스 권한을 요청할 시 비즈니스 관리자의 운영자가 작업 권한을 부여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새 광고 계정을 만드는 것. 새로운 광고 계정 생성 시 영구적으로 비즈니스 관리자를 소유하게 되는 것이다.


광고 계정 추가 시 광고 계정은 하나의 비즈니스 관리자에만 추가 가능하며, 접근을 원할 시 액세스 권한을 요청하여야 한다는 것 주의하자!



2) 광고 계정 추가, 요청 단계 (절차)

- 비즈니스 설정 > 왼쪽 메뉴의 계정 클릭 > 광고 계정 클릭


- 파란색 추가 드롭다운 메뉴 클릭 > [추가] 3가지 옵션 중 선택


- 광고 계정 액세스 권한 요청/광고 계정 추가 시 광고 계정 ID 입력 > 사람 및 액세스 수준 선택


3) 광고 계정 요청 상태 확인

마지막으로 광고 계정을 추가한 후 광고 계정의 요청 상태를 확인하면 끝.





여기까지 페이스북 광고 계정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며, 광고 계정 추가 방법, 광고 계정 추가 절차까지 자세하게 살펴보았다. 다음 사수 없이 페이스북 광고 운영 쌉 가능 시리즈는 광고 계정 관리 권한 부여와 비즈니스 계정 결제 수단 추가하는 방법에 관한 컨텐츠로, 페이스북 광고 운영에 한 발짝 더 다가가 보도록 하자.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빠져버릴 수밖에 없는 애플의 마케팅 전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