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계정 생성
사수는 없지만 페이스북 광고 운영을 잘하고 싶다면, 이 시리즈를 주목하자! 엠포스가 지난 컨텐츠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운영의 첫 시작 비즈니스 관리자 생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광고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앞서 광고 계정을 만들어보자. 광고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그 3가지 방법과 광고 계정 추가 절차, 광고 계정 상태 요청까지 전부 다 알아보자!
광고 계정 생성
1) 비즈니스 관리자에 광고 계정 추가하는 방법
비즈니스 관리자에는 광고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이 3가지 존재한다.
첫 번째, 광고 계정을 추가하는 것. 광고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광고 계정을 소유하는 자이거나, 비즈니스 관리자의 운영자이어야 한다. 광고 계정 추가 시 모든 작업들이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이뤄지게 된다.
두 번째, 광고 계정 액세스 권한을 요청하는 것. 액세스 권한을 요청할 시 비즈니스 관리자의 운영자가 작업 권한을 부여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새 광고 계정을 만드는 것. 새로운 광고 계정 생성 시 영구적으로 비즈니스 관리자를 소유하게 되는 것이다.
광고 계정 추가 시 광고 계정은 하나의 비즈니스 관리자에만 추가 가능하며, 접근을 원할 시 액세스 권한을 요청하여야 한다는 것 주의하자!
2) 광고 계정 추가, 요청 단계 (절차)
- 비즈니스 설정 > 왼쪽 메뉴의 계정 클릭 > 광고 계정 클릭
- 파란색 추가 드롭다운 메뉴 클릭 > [추가] 3가지 옵션 중 선택
- 광고 계정 액세스 권한 요청/광고 계정 추가 시 광고 계정 ID 입력 > 사람 및 액세스 수준 선택
3) 광고 계정 요청 상태 확인
마지막으로 광고 계정을 추가한 후 광고 계정의 요청 상태를 확인하면 끝.
여기까지 페이스북 광고 계정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며, 광고 계정 추가 방법, 광고 계정 추가 절차까지 자세하게 살펴보았다. 다음 사수 없이 페이스북 광고 운영 쌉 가능 시리즈는 광고 계정 관리 권한 부여와 비즈니스 계정 결제 수단 추가하는 방법에 관한 컨텐츠로, 페이스북 광고 운영에 한 발짝 더 다가가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