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Oct 15. 2021

인스타그램 마케팅 솔루션 '빅셜', 가입 가이드라인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을 담당하는 마케터라면 인사이트 수집에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쓰게 된다. 비즈니스 계정이라면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를 통해 기본적인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지만 팔로워 증감 추이나 우리 계정의 팔로워가 자주 접속하는 시간대, 게시한 컨텐츠의 기간별 반응 등 히스토리를 쌓아야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는 아직도 바로 확인이 힘들기 때문에 계정 운영 담당자가 스스로 꾸준히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기 때문이다. 20년 차 온라인 광고 대행사 '엠포스'에서 이러한 마케터들의 실제 니즈를 모아 만든 것이 인스타그램 마케팅 솔루션 '빅셜'이다. 실제 계정 운영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만들어진 만큼 계정 자체와 업로드한 게시물에 대한 인사이트 분석은 물론, 인스타그램 PC 버전에서 아직 불가능한 게시물 예약, 경쟁사 분석 등 유용한 기능이 많다. 무엇보다 현재 빅셜은 가입만 하면 이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및 마케팅을 조금 더 쉽고 편하게 하고 싶다면, 오늘 스텝 바이 스텝으로 빅셜에 가입하고 인사이트를 확인할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까지 해보자.



STEP 1. 회원 가입 및 이메일 인증하기




STEP 2. 인스타그램 계정이 연결된 페이스북 로그인하기 및 액세스 권한 허용하기

★ 빅셜은 페이스북 로그인을 기반으로 하여 빅셜에서 이용할 인스타그램 계정이 반드시 페이스북 계정과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이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엠포스의 지난 컨텐츠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하기]를 보고 간단히 따라 해 보자!



STEP 3. 사용할 인스타그램 계정 추가하기

[새로운 프로필 추가] → 사용할 인스타그램 계정 [+] / 잘못 추가했다면 [X]로 삭제




인스타그램 마케팅 솔루션, 빅셜에 가입하고 인스타그램 계정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빅셜에서 사용 가능한 인스타그램 계정은 페이스북에 연결된 비즈니스 계정이어야 하며, 연결한 인스타그램 계정의 데이터는 수집하는데 24시간 이내의 시간이 걸린다. 더불어 경쟁사 계정 역시도 데이터 수집에 자사 계정 데이터 수집과 마찬가지로 하루의 시간이 걸리니 미리 등록해놓자. 다음 컨텐츠에서는 빅셜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사수 없이 페이스북 광고 운영 쌉 가능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