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와 브랜드 이슈 - #NFT #에잇포켓 #넷플릭스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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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라이브커머스 #에잇포켓 #면세한도상향 #강변가요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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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광고 #앱스토어광고 #3D광고
AI·메타버스·NFT, 여전히 뜨거운 감자
거품 우려에도 0.5초 만에 완판… 유통·광고업계 NFT 뜨겁다
NFT는 거품론이 제기됐으나, 국내 유통·광고 기업은 멤버십 연계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
SKT, 이프랜드에 수익창출 생태계 구축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AI가 만드는 새로운 시장
AI 화가가 인간과 기계 사이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이끌어냈다는 의견이 있다.
발전하는 이커머스 시장 내 변화들 #라이브커머스 #숏폼 #전문몰 #브랜드홈
라방에 진심인 이커머스... 차별화·예능·개인화 치열
이커머스는 '라이브커머스'가 마케팅 핵심 툴로 자리 잡으면서 다양한 전략으로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카페24-틱톡, 숏폼 마케팅 협력 강화
카페24는 틱톡과 함께 온라인 브랜드가 숏폼 마케팅을 쉽게 하도록 지원하는 '틱톡 채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커머스 '격변의 시대'... 종합몰은 '깊게' 전문몰은 '넓게'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몰'들이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인스타그램 같은 오픈마켓?"...티몬이 '브랜드홈' 론칭하는 속내는?
티몬이 판매자가 팔로워를 보유할 수 있는 '브랜드홈'을 론칭하면서 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편의점의 변신 - "재미"와 '에잇포켓'의 시대?
편의점, 기업 유튜브 편견 깼다... 골드버튼·1억뷰
편의점 업계는 유튜브를 활용, 예능형 콘텐츠나 콘서트를 자체 제작하는 방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했다.
아이 위해 온 가족 지갑 연다… 편의점도 '키즈' 마케팅
아이 한 명을 위해 가족 8명이 지갑을 연다는 이른바 '에잇포켓' 트렌드가 편의점 업계에도 스며들고 있다.
여행 수요 급증에 여행 관련업은 분주하다
쿠팡, 하루 최대 10시간 '여행 라방' 튼다... 여행 수요 흡수
쿠팡이 여행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 흡수에 공격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면세 한도 상향에…면세업계, 내국인 마케팅 확대
기본 면세 한도는 800달러로 상향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것이다.
국내 프로그램, '이것'이 다시 이슈 #강변가요제 #오징어게임
‘J에게’ 이선희·‘담다디’ 이상은의 강변가요제 21년만에 ‘부활’
국내 오디션 프로그램의 원조 '강변가요제'는 2001년에 폐지되었으나, 최근 ‘뉴챌린지’라는 이름을 덧붙여 부활했다.
'오징어 게임' 에미상 감독·남우주연 등 6개 부문 수상
넷플릭스 오리지널 K-드라마 ‘오징어게임’이 미국 에미상에서 감독상(황동혁)·남우주연상(이정재) 등 6개 상을 휩쓸었다.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에 집중하고 있는 브랜드들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도입... 티빙·웨이브도 고민 중
넷플릭스는 이르면 11월부터 광고 요금제를 도입한다. 국내에 도입되면 광고 시장 환경에 변화를 줄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 앱스토어에 광고 추가한다
앱스토어에서 광고 위치를 더 다양하게 구성해, 더 많은 광고주를 끌어 모으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로블록스, 2023년부터 게임 내 광고 허용
로블록스가 오는 2023년부터 게임 내 광고를 허용할 예정이다. 로블록스 내 광고는 3D로 구성되며 기본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