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엠포스 Dec 19. 2022

2주의 마케팅 인사이트 모니터링

마케팅 트렌드와 브랜드 이슈 - #올해의앱 #새벽배송 #자라아더에러

TREND

#구글올해의앱 #크리스마스마케팅 #아트마케팅 #새벽배송


BRAND

#자라X아더에러 #무신사병행수입 #F&B로코노미 #막쿠르트 #리셀




TREND

멀어지는 임인년, 올해의 앱은?


2022년 하반기 주요 앱 트렌드 확인하기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테이블링, 캐치테이블 등 맛집을 예약하고 웨이팅을 신청하는 앱이 인기를 끌었다.

원문 보기


韓 구글플레이 올해의 앱에 '디즈니+'

한국 구글플레이 '2022 올해를 빛낸 베스트 앱'에 ‘디즈니+'가, 베스트 게임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선정되었다.

원문 보기



크리스마스를 앞둔 이슈는… #케이크 #점등


'크리스마스 케이크’까지 양극화?…9,980원 vs 25만원

연말을 앞두고 케이크 판매에도 양극화가 뚜렷하다. 호텔의 고가 한정판 케이크가 인기인 반면, 가성비 케이크도 등장했다.

원문 보기


‘크리스마스 불’ 밝히는 백화점 ‘빅3’…조용한 마케팅 나섰다

백화점 ‘빅3'가 조심스럽게 크리스마스 마케팅을 재개했다. 하지만 점등 시간 축소 등 안전에 집중한 '조용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원문 보기



MZ세대를 겨냥한 요즘의 산업별 마케팅 전략


유통업계, 예술에 푹 빠진 MZ세대 겨냥한 ‘아트 마케팅’ 열풍

최근 MZ세대가 새로운 미술 향유층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아트 마케팅’을 잇따라 선보였다.

원문 보기


제약업계, 불붙은 '이색 마케팅'…MZ세대 취향 저격

국내 제약사들이 MZ세대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NFT 출시' 등의 이색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원문 보기


'식품판다' 에이스·시몬스, 왜?…젊은 이미지 MZ에 각인

에이스·시몬스침대가 MZ세대를 겨냥해 식료품을 판매하는 이색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원문 보기

 

사람인·잡코리아 등 취업포털, 방송광고 등 마케팅 '총력'

사람인, 잡코리아 등 취업포털 업체들이 최근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마케팅 활동 강화하고 있다.

원문 보기

 

'식품업계 '테마공간' 마케팅 기지개… 매진 행렬

식품업계 '테마공간' 오프라인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재개 국면이다.

원문 보기



적자 위기의 이커머스는 어떻게 헤쳐 나가고 있나


‘수익성 잡아라’...이커머스·홈쇼핑, 자체 브랜드 주력

영업적자·성장 동력 감소 등 정체기에 빠진 이커머스, 홈쇼핑 업계가 수익성 개선을 위해 자체 브랜드 상품(PB) 판매에 주력 중이다.

원문 보기

 

'고환율'에도 '해외 직구'에 힘주는 이커머스…왜?

국내 이커머스업계가 '해외 직구족' 잡기에 나섰다. 아직 '강달러' 기조가 유지되고 있지만 여전히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본 것이다.

원문 보기

 

SSG닷컴 ‘축소’ 롯데온 ‘중단’…“새벽배송 쉽지 않네”

롯데·신세계 등 유통 대기업들이 야심차게 새벽배송 서비스를 출시했던 시작과 달리 그 끝은 미약한 모습이다.

원문 보기



BRAND

패션 브랜드의 움직임과 작별 인사 #자더에러 #무신사 #라프시몬스


자라(ZARA) x 아더에러(ADER ERROR), 두번째 컬렉션 ‘CYCLE A TO Z’ 공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와 크리에이티브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 ‘CYCLE A TO Z’가 공개되었다.

원문 보기

 

‘가품과의 전쟁’ 선언한 무신사, 병행수입 판매중지 불사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병행수입을 통한 가품과의 전쟁을 선언했다. 무신사는 병행수입 입점사에 대한 가품 검수 기준을 강화한다.

원문 보기

 

27년 여정의 끝, 막을 내린 라프 시몬스

디자이너 라프 시몬스가 자신의 이름을 딴 레이블 ‘라프 시몬스'가 27년간의 여정을 마친다고 전했다.

원문 보기



F&B는 콜라보, 로컬에 빠져있다


야쿠르트맛 막걸리 나왔다…hy-술담화 '막쿠르트' 출시

hy는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원문 보기

 

F&B업계, '로코노미' 부상…로컬 찾는 MZ세대 공략

최근 식음료(F&B) 업계에서 제품 또는 가게 이름에 지역명을 붙이거나 지역 음식·굿즈를 만드는 사례가 늘고 있다.

원문 보기



리셀 시장은 소리없이 진화하고 있다


커지는 스니커즈 리셀 시장…콘텐츠 '차별화 경쟁' 사활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의 성장 속에 신규 플레이어의 진입이 잇따르며 업계 선두 다툼이 치열해지고 있다.

원문 보기

 

"온라인은 좁다"… MZ 열광 '리셀 플랫폼' 오프라인 진격

한정판 상품 등을 개인간 거래하는 리셀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백화점에도 입점하는 등 오프라인으로 유통채널을 다각화하는 추세이다.

원문 보기




》월간 뉴스레터 [엠포스 태그뉴스] 구독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2주의 마케팅 인사이트 모니터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