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와 브랜드 이슈 - #팝업 #펫팸족 #아디다스카니예 #컬리
TREND
#팝업 #펫팸족 #테니스룩 #뷰티업계 #향기마케팅
BRAND
#배달의민족광고 #우버광고 #아디다스카니예 #컬리사명변경 #SPC불매운동
팝업에 주목하는 브랜드들
'살아있는 광고판' 팝업스토어 이펙트에 주목하는 기업들
팝업스토어는 수익 창출보다 강렬한 인상을 심는 목적으로 운영되며, MZ세대를 공략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다.
MZ세대 사로잡은 '하늘색 콜라'
코카콜라는 한정판 신제품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의 출시를 기념해 '코카콜라 에디션X아르떼뮤지엄' 팝업을 오픈했다.
펫팸족을 사로잡은 마케팅
‘반려동물용’ 케이크·김밥에 MZ세대 열광…이색 펫푸드 판매량 껑충
펫푸드의 고급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반려동물용 케이크·김밥 등 이색 펫푸드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카드업계도 '펫코노미' 홀릭... 마케팅 각축전 치열
'펫팸족'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카드업계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다.
패션업은 요즘… #테니스웨어 #웹툰협찬
골프 지고 테니스 뜬다
골프 인기가 한풀 꺾였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패션업체들이 테니스웨어 마케팅을 강화하는 중이다.
'널디 후드티' 입은 웹툰 여주···알고보니 협찬이었다
네이버웹툰은 패션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광고 상품 ‘PPL 스폰서십’을 조만간 웹툰 서비스에 정식 도입했다.
실적 저조한 뷰티업의 다양한 노력
中광군제 앞두고 뷰티업계 마케팅 박차…실적전망은 '흐림'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 공세에도 중국 시장 침체로 인해 판매 실적은 다소 흐릴 것이란 전망이다.
뷰티업계 판매채널 다각화… 유튜버 마케팅도 활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캠페인부터 네이버 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 입점 등 뷰티 브랜드들은 판매 채널을 확장 중이다.
화장품 업계, ESG 활동 눈길
국내 화장품 업계의 ESG 경영 강화 노력들이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마케팅, 다시 돌아왔다
○○백화점·△△호텔향…다시 뜨는 향기 마케팅
코로나 이후 주춤했던 향기 마케팅이 다시 떠오르는 추세이다. 백화점·호텔마다 매장에 차별화된 향을 적용하고, 상품 출시까지하고 있다.
돌아온 오디오 마케팅 붐
한동안 뜸했던 식품업계의 오디오 마케팅이 최근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데 중독성 있는 음악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브랜드는 지금 광고에 힘쓰고 있다
배민, 광고 체계 또 바꿨다
배달의민족이 앱 내 노출 광고 상품을 또다시 확대·개편했다. 광고 상품 ‘오픈리스트’의 노출 영역을 앱 전반으로 늘렸다.
넷플릭스가 하면 우리도... 웨이브 티빙도 광고요금제 추진
웨이브, 티빙 등 국내 OTT 업체들도 비슷한 상품을 준비하기 위해 애드테크사와 활발하게 논의 중인 것으로 확인된다.
우버, 광고사업 시작할 것... 차 기다리는 동안 광고
공유 차량 업체 '우버'가 광고사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외신이 보도했다. 고객이 우버 차량을 기다리는 동안 광고를 보는 형식으로 추정 중이다.
고객을 잃고 있는 브랜드
헤비 유저 잃고 있는 트위터
전체 사용자의 10%밖에 안되지만 글로벌 수익의 절반을 창출하는 헤비 유저, 코로나19 이후 트위터의 헤비 유저가 급속도로 감소했다. 트위터는 이를 잡아두기 위한 고군분투 중이다.
SPC '불매운동'에 해피포인트 앱 이용자도 감소
제빵공장에서 근로자가 근무 중 사망한 사고를 계기로 불매 운동이 확산되었다. SPC의 멤버십 '해피포인트' 앱 사용자도 눈에 띄게 감소했다.
변화를 시도하는 브랜드
아디다스, 반유대주의 발언 논란 래퍼 카니예 웨스트와 결별
아디다스는 카니예 웨스트와의 결별을 선언하고 "반유대주의를 비롯한 모든 차별 발언을 용납하지 않는다.” 밝혔다.
SSG닷컴 오픈마켓 '판매 중지' 전환... 역사 속으로
SSG닷컴의 오픈마켓이 사라질 전망이다. 오픈마켓으로 등록된 모든 상품을 ‘판매 종료’로 전환했다.
'마켓컬리' 플랫폼명 7년 만에 '컬리'로 바뀐다
e 커머스 플랫폼 ‘마켓컬리’의 이름이 7년 만에 ‘컬리’로 바뀌었다. 식품 이외에 뷰티 분야를 키우려는 전략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