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양 Mar 24. 2024

예쁜 말, 예쁜 생각, 예쁜 마음

# 친구의 생일 축하 답장


    얼마 전 친구에게 하루 늦은 생일 축하 문자를 보냈다. 친구는 네 연락 덕분에 생일 다음날까지도 행복하다는 답을 주었다. 오히려 내가 그 친구에게서 감동을 받았다.


    보통의 경우, 평범하게 고맙다는 대답을 해주거나 생일은 어제였다는 작은 핀잔이 돌아온다. 하지만 하루 늦은 축하 덕분에 하루 행복하다는 말은 내게 울림이었다. 말속에서 친구의 예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 예쁜 생각과 예쁜 마음


    말을 예쁘게 한다는 것을 단어와 문장에 국한해서 생각했다. 하지만 말을 예쁘게 한다는 것은 평소에도 예쁜 생각을 한다는 의미이며, 더 나아가 예쁜 마음과 세상을 예쁘게 보는 관점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예쁜 말속에는 예쁜 생각과 예쁜 마음이 담겨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예쁘게 말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