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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ntrench Consulting Jul 17. 2018

페이스북 기본 픽셀 삽입하는 방법

페이스북 픽셀 삽입, 이제 여러분이 직접 하세요 :)

 안녕하세요, 구글 태그 매니저를 활용하여 페이스북 픽셀을 삽입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웹사이트에 심으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 시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타겟팅을 하는 것보다, 이미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상품 광고를 하게 되므로 일반 광고 대비 성과가 좋지요. 이러한 광고 형태를 리타겟팅이라고 하는데요. 픽셀을 웹사이트에 심어야 가능한 방법입니다.


픽셀을 통해 쌓인 모수로 광고를 집행해보세요 :)


 페이스북 광고는 대표적으로 노출 혹은 클릭 대비 과금되는 광고 형태가 있습니다. 광고를 집행한 경험이 없다면 일단 일정한 예산을 집행해보세요. 뭐든 경험해봐야 전략을 짤 수 있습니다. 결과에 보면서 전략을 수정하는 게 가장 좋아요.


 페이스북 매체의 성과를 높이려면 단가를 낮추기 위해 끊임없이 모니터링하고, 콘텐츠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콘텐츠로 유입된 고객은 이탈율이 낮아요. 광고는 기본적으로 이탈율이 60% 이상입니다. 소재가 좋은수록 이탈율은 낮아지긴 합니다. 가장 좋은 건 콘텐츠의 자발적인 바이럴이에요. 하지만 쉬운 일은 아니죠.  


맞춤 HTML 태그를 활용해서 픽셀을 삽입하세요 :)


 페이스북 픽셀을 구글 태그 매니저로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새로운 태그를 생성해서 유형을 맞춤 HTML으로 선택하고, 광고 관리자에서 내려받은 픽셀 코드를 넣은 뒤, 모든 페이지 트리거를 적용하면 됩니다. 위 과정을 진행하는 게 5분도 소요되지 않습니다.


 만약 개발팀에 페이스북 픽셀을 심어달라고 요청하면, 적어도 하루는 걸리겠죠. 개발팀에 기존에 쌓인 작업 일정이 있을 테니까요. 이제 여러분이 직접 픽셀을 심으시면 됩니다.


기본 픽셀 태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네요 :)


 픽셀을 적용했다면, 미리보기 모드를 실행시켜 태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체크합니다. 태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Facebook Pixel Help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페이스북 픽셀이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체크를 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관련된 작업을 하는 경우 IE는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웬만하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픽셀 헬퍼로 크로스 체크하기


 구글 태그 매니저를 활용한 페이스북 기본 픽셀 삽입, 전혀 어렵지 않죠? 주의하실 점은 픽셀 삽입할 때, 스크립트에 오타 혹은 불필요한 문자가 포함되지 않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컨테이너를 제출하게 되면 웹사이트에 해당 문자가 고스란히 노출되어, 방문자에게 불쾌한 경험을 주게 됩니다. 계속 말씀드리지만 반영 전/후 테스트는 필수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GTM을 활용해서 페이스북 이벤트 픽셀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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