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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ntrench Consulting Jul 18. 2018

페이스북 전환 픽셀 삽입하는 방법

픽셀이 실행되는 순서가 중요하다구요 :)

  전환 픽셀은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앞선 글에서 기본 픽셀이 1단계 잠재고객이라면, 전환 픽셀은 2단계 잠재고객이라고 할 수 있지요. 구글 태그 매니저로 전환 픽셀을 삽입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1. 페이스북 픽셀 관리자에서 이벤트 선택


 전환(이벤트) 픽셀을 삽입하기 전에 우선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의 종류를 파악해야 합니다. 쇼핑몰이라면 물건을 검색하고 조회한 뒤,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겠죠. 이런 경우 '검색/조회/장바구니' 이렇게 3가지 이벤트를 픽셀 모수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특정 호텔을 검색하고 이탈했는데, 다른 웹사이트에서 해당 호텔 배너가 보이는 게 다 이런 작업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 맞춤 HTML 태그에 전환 픽셀 담기


 픽셀 관리자에서 특정 이벤트의 스크립트를 복사합니다. 구글 태그 매니저를 열고 맞춤 HTML 태그를 생성해서 담아줍니다. 특정 액션을 했다는 것을 광고 모수로 쌓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품의 이름과 가격이 얼마인지도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각 이벤트마다 코드가 다르므로 원하는 이벤트 픽셀을 복사


맞춤 HTML 태그에 전환 픽셀을 넣어줍니다 :)



3. 태그 시퀀싱으로 기본 픽셀을 먼저 실행


 전환 픽셀은 기본 픽셀보다 항상 뒤에서 실행돼야 합니다. 구글 태그 매니저를 사용하지 않고 소스 코드를 직접 넣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구글 태그 매니저는 태그 실행 순서 처리를 할 수 있게 태그 시퀀싱 기능이 있습니다. 체크 박스 한 번으로 태그가 실행되는 순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태그 시퀀싱에서 기본 픽셀이 먼저 실행되게 합니다 :)



4. 이벤트 액션을 트리거로 정의하기


 기본 픽셀은 모든 페이지에서 실행되어야 하지만, 전환 픽셀은 특정 이벤트 시점에 실행되어야 합니다. 트리거를 생성하고 조건을 정의합니다. 트리거 조건 설정을 위해서는 웹 작동 구조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로스 해커가 되고 싶으시다면 웹에 대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모든 것을 알진 못해도 기본은 아셔야 합니다.


이벤트 발생 시점을 트리거로 정의합니다 :)



5. 미리보기 테스트 및 픽셀 Helper 체크


 태그와 트리거를 설계했다면 미리보기 모드에서 이벤트 실행 시점에 태그가 정상 작동하는지 체크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픽셀 Helper로 전환 픽셀이 제대로 실행되는지 크로스 체크하세요.




픽셀 헬퍼로 전환 이벤트 실행 체크 :)


 페이스북 전환 픽셀을 구글 태그 매니저로 적용하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고 매출을 올리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고객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전환 픽셀을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기본 픽셀 만으로도 고객을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환 픽셀을 사용하면 좀 더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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