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ntrench Consulting Aug 13. 2018

구글 옵티마이즈 목표 설계하기

GA 목표를 그대로 사용하거나 맞춤 목표를 설정하세요 :)

  구글 옵티마이즈 목표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됩니다. 따라서 GA에서 설정한 목표를 옵티마이즈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GA 목표가 아니더라도 이벤트 혹은 페이지뷰를 목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웹사이트에 스크롤 트래킹이 적용된 경우, 특정 페이지 스크롤이 75% 이상 완료한 세션을 목표로 설정하는 식입니다.


실험에 대한 목표는 추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만약 GA 목표가 아닌 이벤트를 목표로 설정하고 싶다면, 해당 이벤트를 구글 태그 매니저를 활용하여 미리 수집해야 합니다. 이를테면, 회사 소개서 다운로드 이벤트를 목표로 설정하고 싶은 경우, 아래와 같이 이벤트 액션이 '다운로드'와 일치할 때로 설정하여 A/B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페이지뷰를 목표로 설정하거나 가상 페이지뷰를 설계하여 실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험에 대한 결과는 실험이 시작되고, 약 4시간 뒤에 확인됩니다 :) 


 실험 결과는 구글 옵티마이즈 뿐만 아니라 GA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행동 > 실험' 메뉴 접속 시 설계한 실험 목록 및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세그먼트를 얹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가설을 세우고 목표를 설계한 다음, A/B 테스트를 진행하여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운영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트렌치 컨설팅 브런치를 구독하시면
데이터 분석과 관련된 다양한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그로스 해킹을 통해 서비스 전환율을 개선하세요.


인트렌치 컨설팅 서비스 자세히 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구글 옵티마이즈 타겟팅 설정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