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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Entrench Consulting Aug 09. 2018

구글 옵티마이즈 타겟팅 설정하기

특정 타겟을 대상으로 A/B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구글 옵티마이즈 실험 세팅 시 타겟팅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A/B 테스트는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진행해도 됩니다. 하지만 웹사이트 트래픽이 많은 경우, 특정 고객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실험 트래픽 비율을 타겟팅 메뉴를 통해 조정 가능합니다 :)


 A/B 테스트는 리스크를 동반합니다. 테스트로 인해 구매 전환율이 하락할 수도 있고, 이탈률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험을 하지 않으면 얻을 수 있는 게 없습니다. 그로스해킹의 핵심을 방문자를 대상으로 실험을 빠르게 돌려서 결과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는 것입니다. 

 


구글 옵티마이즈 타겟팅 규칙 유형 (출처 : 구글 옵티마이즈 도움말)


 위 표에서 잠재고객 타겟팅을 제외한 나머지 규칙은 무료 버전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이전에 언급한 장바구니 금액에 따른 A/B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맞춤 자바스크립트를 통해 별도의 개발 소스 생성 작업이 필요합니다. 구글 옵티마이즈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페이지 URL 혹은 기기 카테고리 타겟팅을 통해 먼저 테스트 설계에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실험 진행에 앞서 미리보기 모드를 통해 설계한 화면이 제대로 보이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미리보기 모드에서 가능한 발견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발견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실험 시작에 앞서 다양한 조건으로 테스트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타겟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고객센터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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