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15일 글쓰기를 시작하고 현재 변화된 모습은?

# 보름달 DAY - 15

by 팔구년생곰작가








보름달 글쓰기 1기를 시작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날을 맞이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브런치 작가 '팔구년생곰작가' 입니다. 여러분은 15일 글쓰기를 통해서 어떤 변화를 겪으셨나요? 저는 처음 보름달 글쓰기를 시작했을 때와 현재의 비교했을 때 어떤 것이 변화되었는지 생각해보았습니다.




1. 꾸준함

평소에 저는 어떤 일을 실천하면 목표까지 달성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보름달 프로젝트를 통해서 15일 동안 매일 글쓰기를 인증하였습니다. 따라서 '작은 성취감'과 함께 나도 어떤 한 가지 일에 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꾸준함'이라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2. 협업의 중요성

'빡독 x광주' 그리고 '리딩 폴라리스'를 통해서 함께하는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있었지만 다른 사람들과 글쓰기를 하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따라서 보름달을 시작하며 혼자서는 구성원들을 리드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번 15일 글쓰기를 마치면서 중요하게 깨닫게 된 점은 보름달 1기의 성공은 어디까지나 구성원들의 노력 없이는 힘들었다는 점입니다.


3. 스스로를 다시 되돌아보다.

글을 쓰면서 스스로를 다시 한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그런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보름달 글쓰기를 통해서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스스로 느낄 수 있는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성과를 느끼기는 어려웠습니다. 아마도 아직은 1기를 막 시작하였기 때문일 것입니다. 혹시라도 이번 보름달을 마치고 글쓰기에 재미를 붙이신 분들이 있다면 꾸준히 글을 쓰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보름달에 참여하셨던 모든 분들이 글쓰기를 통해서 본업 혹은 취미와 관련해서 스스로를 브랜딩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름달 15일 글쓰기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딩폴라리스#폴라리스#광주독서모임#무료독서모임#환경설정#빡독X광주#광주빡독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