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름달 2기 DAY - 13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일이 직장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한다. 사실 내가 취미로 하는 독서나 글쓰기가 직장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나의 멘탈적인 부분을 잡아주는 힘이 되어준다.
최근 몇 달 동안 힘든 일이 많았다. 하는 일이 많은데 쉽게 진행되는 일이 없었고, 정신적 그리고 육체적으로도 힘든 일이 많았다. 그래서인지 더욱 독서나 글쓰기에 매달리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남들처럼 똑같이 참고 살면 오죽 좋으련만, 스트레스를 혼자서 묵혀두는 성격 탓에 끙끙 앓는 날이 많았다.
그래도 술과 담배 그리고 유흥으로 이런 스트레스 등을 풀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주변에 건강한 만남을 갖고 있는 사람들, 가족, 그리고 지인들 모두가 어쩌면 나에게 힘이 되어주었던 존재였는지 모르겠다.
내가 언제까지 이렇게 독서를 하면서 글쓰기를 계속해나갈지 모르겠다. 하지만 내가 힘이 닿는 동안 계속하고 싶다. 현재에 나를 있게 만들어준 고마운 요소들이며, 직장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할 때 나의 멘탈을 잡아주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도 바쁜 하루 속에 보름달 글 쓰느라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
#리딩폴라리스#폴라리스#광주독서모임#무료독서모임#환경설정#빡독X광주#광주빡독
*참고도서 : 베스트 셀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