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애 Jul 04. 2024

미처 피할 수 없는 불행을 만난다면


굵은 비가 내리던, 늦은 밤.

시청역에서 발생한 황망한 교통사고 소식을 들은 후 애도하는 안타까운 마음으로 요 며칠을 보냈다.


미래에

나에게도 닥칠 수 있는 사건사고에 대한 두려움이나

덧없는 인생에 대한 허무함은 아니다.


오히려 나에게 '참 애쓰고 있지?'

위로와 따뜻함을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번뜩 들었다.


'미래를 위해 애쓰는 만큼, 지금의 나를 위해서도 애써줘.


오늘의 내 실수를 한번 더 여유 있게 바라봐주고

오늘의 내가 먹고 싶은 것을 챙겨주고

오늘 나의 뻐근한 뒷목을 먼저 살펴봐주고

오늘의 내가 듣고 싶은 음악을 골라서 들려주기


한 생애의 생몰연대

나의 인생도 언제 마무리될지 모르지만

출생에서 죽음까지

직선으로 쳇바퀴 돌며 내달리는 과정이 아니라

출생과 죽음 사이에

다채롭고, 화사하고, 말랑말랑한 마디들을 만들면서 살자고 다짐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에피소드플롯 고객님, 사이렌 오더로 주문해 주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