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sther Lee Feb 24. 2021

자존감을 높여주는 말

상대방의 가치를높이는 긍정의 시선

You are special

"넌 정말 특별한 여우야."

누군가에게 넌 정말 특별한 사람이라고 내가 먼저 말해줄 수 있는 좋은 친구가 되어주면 어떨까?

많은 사람들이 남을 깎아내림으로써 본인의 자존감이 좀 나아지는듯한 그런 거짓된 인스턴트 같은 자존감을 찾고 있는 듯하다. 물론 누구나 허점이 많은 사람들이지만 그 속에서도 상대의 가치를 알아봐 주려고 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피곤하고 쉴 곳이 필요한 우리 모두는 단 한명이라 하더라도 나의 가치를 알아봐 주는 친구로 인해 큰 힘을 얻고 살아간다.





작가의 캐릭터 소개: 야생동물인 어린 신나는 어미를 잃고 위태로운 상황에 다행히 좋은 사람들 에게 구조된 가여운 여우였다. 불행한 과거로부터 건져진, 불행 중에 만난 행운을 계기로 극복하고 오히려 더 특별한 존재가 된 것이다. 어려움 속에서도 밝은 면을 바라볼 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언제나 신난 표정과 웃는 얼굴이 신나의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그리고 위로를 건넬 줄 아는 특별한 여우가 된 것이다.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신나는 사람이 보지 않을 때 두발로 걸어 다니기도 한다고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동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