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Aug 13. 2018

[일상 IT - 2018.8.14(화)]

1. 뉴욕주립대, 자율주행 전기 버스 '올리' 운행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698


로컬모터스의 '올리'가 주행에 들어갔습니다. 이번에는 뉴욕주립대군요. 

이 자동차는 3D 프린터로 제작된게 특징이죠. 여기에 자율주행 기능을 위해서 왓슨이 들어갔죠. 단순거리를 오고가는건 이렇게 자율주행 버스가 하기에 충분한 영역입니다. 

우리나라에도 하나씩 자율주행 버스를 테스트할 수 있는 곳들이 늘어가는데요. 내년이 되었을때 과연 어떤 기술들이 핵심이 되어 주도권을 잡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2. 네이버 스마트렌즈가 더 똑똑해졌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813133733


네이버에서는 두 개의 렌즈를 서비스하고 있죠. 스마트렌즈와 쇼핑렌즈입니다. 그동안 스마트렌즈는 구글의 '구글고글'처럼 이미지를 기반으로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주거나, 문자를 인식해 번역해주는 서비스였는데 사실 문자 인식은 좀 약했습니다. 

이제 조금 더 성능을 강화해서 쇼핑상품에 대한 '정답형 카드'를 검색결과에서 보여주겠다 합니다. 

그동안 스마트렌즈를 사용해본바로는 쇼핑렌즈에 비해서는 기능이 약했는데. 과연 어떻게 달라질 수 있을까요? 계속 지켜봐야겠습니다. 


3. 중국 온라인 배달업체, 월마트 업고 날개 펴나

http://chinafocus.co.kr/view.php?no=23044


정확히 이야기하면 월마트뿐 아니라 월마트와 징동닷컴이 '다다-JD 다오쟈'에 투자를 했다는 이야기입니다. 글쎄요. 이미 중국의 배달 시장은 탄탄한 업체들이 많죠. 따라서 이 기사는 징동닷컴에 월마트가 돈을 투자했다는 것 뿐 그 이상을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굳이 이 기사를 보는건 최근 외국기업들의 중국 우회투자가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더 자세한 소식들은 나오는데로 따로 정리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임복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일상 트렌드, 52시간 워라밸 시대를 위한 시간관리와 스마트워크를 전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 IT 트렌드를 읽다' 저자이기도 합니다. http://www.yes24.com/24/goods/57634347?scode=032&OzSrank=9

팟캐스트 '디지털 히어로즈'와 오디오 클립 '이임복의 IT 트렌드를 읽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8.8.10(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