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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임복 Nov 26. 2018

[일상 IT - 2018.11.26(월)]

1. "Z세대, 기술 활용 능숙하지만 인간적 교류 선호"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122154049

Z세대. 그러니까. 16세에서 23세사이를 이야기하는데요. 델테크놀로지스가 전세계 17개국 고등학생과 대학생 1만 2천명 이상을 대상으로 조사한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르면 직장 동료와 의사 소통시 선호하는 방식은 직접적인 '대화' '전화' '이메일' '메신저 앱'이며, 업무방식도 '팀의 일부'가 58% 개인이 22%로 나타났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delltechnologies.com/en-us/perspectives/gen-z.htm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온라인 주문하고 오프라인서 물건 받는다…미 블프 7조원 흥행…중국 광군제 이어 인터넷 쇼핑 최고치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81125500084&wlog_tag3=naver#csidxf44e95a74a6932baa790b6aaa811bc4 

광군제에 이어서 원조 블랙프라이데이도 매출 최고액을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23일 매출액은 62억 2000만 달러로 약 7조원입니다. 작년보다 23.6% 상승했다는군요. (광군제 매출액은 약 34조였습니다) 이중 스마트폰 매출액이 21억 달러로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애플이 할인행사를 했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군요. 주문 후 수량 구매가 73% 폭증해서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으로 수령하기 위해 찾은 사람들이 이렇게 많았다는군요. 

눈여겨봐야겠습니다. 


3. 이마트24의 파격 실험…"맛 없으면 100% 환불"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12506851

25일자로 이마트에서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맛 없으면 환불해주는 '맛보장 서비스'를 12월 한달간 전 점포에 시행합니다. 환불대상은 연어&새우따로 초밥, 속풀컵라면, 이마트의 간편식 참치김치찌개, 모듬 햄 부대찌개등이 포함됩니다. 상품에 대한 별점을 남기고 영수증 사진을 첨부하면 해당 가격만큼의 모바일 상품권이 소비자에게 전송되는데요. 상품 환불은 1품목당 1회만 가능합니다. 맛에 관계없이 환불신청하는 사람이 많아지지 않을까요. 

이마트의 노림수. 다음달 진행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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