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Dec 05. 2018

[일상 IT] 2018년12월5일(수)

1. [초조한 서울페이②] 출시 코앞인데…가입 목표 달성률은 아직도 10%?

'제로페이' 26개 프렌차이즈 손 잡는다. 

http://www.idomin.com/?mod=news&act=articleView&idxno=583073


제로페이. 아시는 것처럼 소상공인분들에게 결제 수수료를 0% 받는거죠. 개인. 즉 소비자들에게 주는 혜택은 연말 소득공제 40%입니다. 정식 시작일은 12월 20일입니다. 그러니. 얼마남지 않았네요. 가입 목표 달성률은 아직 10% 라는군요. 그러다보니 부정적인 기사들이 꽤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제대로 시작하지 않았으니 실패다 성공이다를 말하기는 이릅니다. 업무 협약을 맺은 프렌차이즈는 골프존, 교촌, 이마트 24, bhc, 탐앤탐스, 이디야, GS 리테일 등 26곳입니다. 

이제 시작이니까. 기다려봐야겠죠. 부정적인 기사들의 이야기처럼 부정적이지만은 않습니다. 


2. 카카오뱅크, 모임회비 관리하는 '모임통장 서비스' 출시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20363876

어제는 카카오페이 소개를 드렸죠. 오늘은 '카카오뱅크' 이야기입니다. '모임 통장' 서비스를 내놨는데, 현재 이용하고 있는 계좌를 바꾸거나 새 계좌를 개설해서 모임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대인원은 50명까지이며, 1계좌당 참여인원은 최대 100명입니다. 멋지네요. 

제일 멋진건 멤버 모두가 카카오뱅크 계좌를 가지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초대 수락과 인증절차만 거치면 모임통장에서 회비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투명성 면에서 좋을 것 같으니 모임을 운영중이시라면 한번 개설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3. 텀블러, 17일부터 음란물 차단…“안전하고 따뜻한 커뮤니티 집중”
https://www.sedaily.com/NewsView/1S8C3OVRNZ


오늘의 세 번째 소식은 '텀블러'로 잡았습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것 같은데요.페이스북 이후로 십대들의 SNS로 떠오르던 플랫폼이죠. 

다만 음란물들이 그대로 노출되어서 '어둠'의 느낌이었습니다. 몇 년전에는 <야후>에서 인수를 해 단속에 들어갈꺼다. 십대들이 떠날거다 라는 이야기도 많았는데, 이상하게도 야후에서는 신경쓰지 않고 있었죠. 급기야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삭제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텀블러가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내놨습니다 '성적인 내용과 성인물 금지'죠. 텀블러를 따뜻하고 안전한 커뮤니티로 만들어가겠다라고 이야기를 했는데요.

 과연 텀블러의 생각대로 따뜻한 커뮤니티가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18.12.4(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