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임복 Mar 25. 2020

[일상 IT - 2020.3.25(수)]

[일상 IT - 2020.3.25(수)]

[일상 IT - 2020.3.25(수)]

1.  파라마운트 최신작 넷플릭스로 개봉


코로나 이슈에 타격을 입은 곳이 참 여러곳이죠. 그 중 극장의 타격도 큽니다. 계속해서 신작을 연기하고, 재개봉의 형태로 진행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없죠.

하지만 영화는 찍어놨으니 개봉을 해야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파라마운트픽쳐스의 선택은 ‘넷플릭스’였습니다. 대형 배급사가 극장 개봉없이 넷플릭스로 직행하는 최초의 사례라는군요.

다만 우리는 이미 몇 달전 같은 상황을 중국에서 볼 수 있었죠.

중국에서는 더우인. 그러니까 틱톡과 제휴를 맺어서 반발이 일어났다 였었습니다.

파라마운트픽쳐스의 영화는 ‘러브 버즈’ 국내 이름으로는 사랑새인데요. 개봉일정은 4월 3일이었습니다.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온워드’가 3월 6일 개봉됐는데 바로 20일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했고, 4월 3일 디즈니 플러스에 올라올 예정입니다.

여기 더해서 아바타 속편과 인어공주, 피터팬 앤 웬디 실사영화 제작도 중단됐네요. 매트릭스 4도 베트맨도 멈췄습니다.

이렇게 되면 코로나 이슈가 끝난 후 한꺼번에 상영관들이 몰리게 되거나 향후에도 넷플릭스로 바로 직행하게 되는 경우도 더 늘어나게 될 것 같습니다.

영화관이 몰락하게 되는 시대가 될까요?


함께 지켜보시죠.


2. KT VR 콘텐츠 확장


KT의 ‘슈퍼 VR’이 확장됩니다. 처음 나온 서비스는 아니고 작년 7월부터 해왔던 서비스가 확장된겁니다.

요새 게임을 하다보면 계속 광고 나오는 스픽나우도 제공하는데 샘 해밍턴과 샘 오취리가 인공지능 강사로 구현된다는군요.

이외에도 라이브 엣 이즈라는 VR 화상영어 서비스. VR각 영어는 학생들이 게임하듯 영어를 공부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입니다.

인게이지라는 서비스도 있는데 이건 가상 모임 플랫폼입니다.


어느 정도 매출이 올라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요즘같이 비대면이 활성화되고 있을때 유용할 수 있겠죠.


3. 애플 코로나 19 문진 업데이트


애플의 시리를 통해서 ‘코로나 19’ 문진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열, 기침, 호흡곤란이 있는 경우 911에 전화할 것을 권고하며, 아닌 경우에는 자가격리 하라고 나온다는데요. 답변은 미국 공중보건국과 질병예방통제센터에서 공개한 원칙을 기반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되지 않습니다만 시리를 영어로 설정해 놓으면 가능하군요.


미국의 경우 질병예방통제센터 등에 전화연결이 되지 않다보니 불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애플이 나섰군요.

구글 역시도 곧 내놓지 않을까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상 IT - 2020.3.24(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