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Jun 07. 2022

단정한 살림을 위한 다이소 추천 주방템 3가지

다이소 주방 타이머, 수란 용기 틀, 비닐 정리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단정한 살림을 도와주는 다이소 제품 들 몇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이소에 가면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죠. 아무래도 정말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보니, 잘못 선택하면 제품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이다 보니, 고민 없이 불필요한 물건을 사게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다이소 쇼핑 갈 때 꼭 미리 제품의 기능이나 리뷰를 찾아보거나, 구매 리스트를 만들어서 불필요한 물건을 사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작은 소비라도, 신중하고 현명하게 하는 게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다이소에서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제품들 몇 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제가 엄선한 다이소 주방 살림 추천템 함께 보실게요!  



 디자인도 기능도 훌륭한 주방 타이머

요리시간을 알려주는 터치 타이머 (1017180) / 5,000원

저는 요리할 때 주방 타이머를 별도로 사용하고 있지 않다가, 책 읽는 용도로 구매한 타이머를 이용해서 요리할 때 사용해 보니 은근 편리하더라고요.

이전에 쓰고 있었던 타이머

하지만 주방 용도가 아니라서 정확한 시간을 맞추기는 어려워서, 최근에 다이소에서 이 터치 타이머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여러 가지 디자인의 제품의 있었는데 저는 이 제품이 가장 디자인이 심플하고, 자석 부착형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벽걸이와 스탠드도 가능해서 내 부엌 환경에 맞춰서 다양하게 보관하며 사용할 수 있어요.

저는 이렇게 키친타월 걸이에  부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므어므어 스튜디오 키친타올걸이 멀티랙

터치스크린이라 디자인도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몇 번 사용해 보면 금세 익힐 수 있을 만큼 조작법도 아주 쉬워요. :) 무엇보다 분단위 초단위까지 정확하게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서 조리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알람 소리도 적당히(?) 우렁차서 시간을 놓쳐 요리를 망칠 염려도 없습니다. ㅎㅎㅎ

주방 실용템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  


집에서도 간편하게 수란을 만들어주는 용기 틀


부드러운 수란을 만드는 수란 용기 / 1002305 / 1,000원

저는 수란을 이용한 요리를 좋아하는 편인데, 수란을 만들다 실패할 확률도 높고 여러 가지 까다로운 게 많아서 집에서는 아예 시도를 안 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이 제품을 알고 나서부터는 부담 없이 수란을 만들어 먹습니다. :)


이렇게 생긴 용기 틀인데, 이 허접한 용기 틀이 수란을 잘 만들 수 있을지 의심되신다고요? 저도 처음에는 그 기능을 의심했어요. ㅎㅎ

그럼 수란 만들기   보여드릴게요.


(1) 수란 용기 틀에 달걀 하나를 넣어 줍니다.

(2) 계란 노른자를 이쑤시개로 구멍을 내줍니다. 7-8번 제대로 구멍을 내줘야 전자레인지 안에서 터지지 않아요! ㅎㅎ

(3) 물 2스푼을 넣어줍니다.

(4) 뚜껑을 닫아 전자레인지에 50초간 돌려주고,

(5) 남아있는 물을 따라서 버려줍니다.

(6) 완성 :)

이 수란을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수란을 활용한 요리

올리브 오일과 통후추로 살짝 구워준 아스파라거스 위에 수란을 올려놓으면  그럴듯한 요리를 만들  있어요.

아스파라거스에 수란을 올려놓고, 올리브 오일과 소금을 살짝 뿌려주면  맛있게 즐길  있어요. :)

아주 간단하지만,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서 집들이 음식으로도 추천해요. :)


저는 오픈 토스트처럼 빵에 올려서도 자주 먹습니다. 수란을 이용한 에그 베네딕트 도전해보면 좋겠죠?

수란 용기 틀로 이쁘고 조리법도 건강한 수란 자주 만들어 드세요!



좁은 주방 서랍장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비닐 보관함


쏙! 쏙! 뽑아 쓰는 비닐봉투 정리함 M 비닐 보관함(긴형) / 1020318 / 1,000원

좁은 주방 서랍장에 여러 종류의 비닐들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저는 최대한 일회용 비닐 대신에 패브릭 파우치를 사용하고, 가능하면 일회용 비닐을 재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종종 살림을 하다 보면 비닐장갑과 비닐봉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마다 좁은 공간에 쌓여있는 여러 종류의 비닐봉지를 찾기도 꺼내기도 불편했거든요.

그래서 요즘은 이 비닐 보관함을 사용하고 있어요.

PP소재의 부드러운 플라스틱 소재라서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비닐 사이에 같이 동봉되어 있는 받침을 끼우고, 비닐들을 보관함에 넣어주면 돼요.

받침대를 비닐 중앙에 끼우는 모습

위생장갑도 같은 방식으로 넣어 줍니다.

라벨 스티커도 함께 동봉되어 있는데 저는 깔끔하게 글씨 부분만 잘라서 사용하고 있어요.

여러 종류의 비닐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한 장씩 쏙쏙 빼서 사용하기도 편리해요 :)

살림이 훨씬 간결해진 느낌입니다.





이렇게 저희 주방을 단정하고 심플하게 만들어 주는 다이소 주방 추천템을 소개해 드렸어요. 저는 사실 다이소 제품은 저렴하고 오래 못쓰는 제품들이 많다는 인식이 강했었는데, 요즘 다이소에서 정말 다양한 제품들도 보이고, 기능에 충실한 제품들도 꽤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음 편에서도 오늘 소개 못 드린 실용적인 다이소 추천템 소개해 볼게요.


오늘 제 리뷰가 여러분의 단정하고 깔끔한 살림에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영상으로도 만들어 봤으니, 더 자세하고 더 많은 다이소 제품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해 주세요. :)

https://youtu.be/bCUvH8p3LNg


그럼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버튼 하나로 끝나는 막힌 변기/배수구 뚫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