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물약통, 영양제 보관함, 피자 삼발이, 병뚜껑을 활용한 재활용 살림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지난 글에 이어 재활용 살림 2편입니다.
https://brunch.co.kr/@euni8828/42
저도 예전에는 정리를 잘해보겠다는 핑계로 여러 가지 수납 상자나 도구들 많이 구매했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환경 보호에 관심을 가진 이후부터 제 주변을 더 주의 깊게 살펴보면서 버려지는 물건들의 활용해서 정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을 찾아가고 있답니다. :)
이번 글에서는 일상 속에 무심코 버려지는 많은 물건들을 활용해서 할 수 있는 정리, 보관 방법들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보이는 재활용품들을 잘 활용하면 불필요한 지출 없이 충분히 내 살림을 더 단정하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의 현명한 살림과 알뜰한 가계부를 위한 정리 정돈 꿀팁들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니 글 끝까지 집중해주세요! :)
여행용 필수품, 아이 물약통
아이가 병원 다녀오면 하나씩 꼭 생기게 되는 물약통입니다. 용도를 다하면 남은 물약통을 그냥 버리곤 했었는데, 이젠 여행이나 외출용 미니 보관함으로 새활용하고 있어요.
여행 갈 때 아이 바디 워시와 젖병 세정제를 소량 가져갈 때도 활용하고, 케첩이나 올리브유 등 기본 조미료 챙길 때도 활용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선물 받은 휴대용 라벨기를 이용해서 라벨링을 해줍니다. 원하는 글자를 핸드폰에 입력해서 출력하는 방식이에요.
사용 방법도 간편하고, 깔끔하게 라벨이 출력돼서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
물약통이 사이즈가 휴대하기 좋고, 입구가 좁아 사용하기 편리해서 매번 여행 갈 때마다 애용하고 있어요. 저희 집은 캠핑을 즐겨하진 않지만, 캠핑 자주 가시는 분들도 활용하기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가려면 이것 저것 필요한 물건들이 많아 금새 여행 가방이 무거워졌었죠? 이제 아이 물약통 재활용해서 가볍지만 알차게 여행 가방 챙기세요! :)
렌즈 보관통으로 액세서리 분실 걱정 끝!
여행 갈 때 착용한 작은 액세서리 분실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집에 안 쓰는 렌즈 통이 있다면 휴대용 액세서리 보관함으로 활용해 보세요.
이렇게 작은 귀걸이나 반지 등을 넣으면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저는 한쪽은 반지 그리고 다른 한쪽은 귀걸이를 넣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저는 보관함에 라벨 작업도 해주었는데, 이렇게 액세서리를 보관하면 잃어버릴 염려가 없어요.
사용 안 하는 렌즈 통 그냥 버리지 마시고, 여행용 액세서리 보관함으로 새활용해 보세요!
영양제 케이스의 새로운 활용법
집에 영양제/알약 보관통 하나씩 가지고 있으시죠? 저희 집도 영양제 구입하면 무료로 함께 보내주는 영양제 케이스가 이렇게나 많이 생겼답니다. ^^;
이 보관함은 매일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 보관하기도 좋지만, 작은 액세서리 정리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저는 하나는 반지와, 링 귀걸이 또 하나는 분실하기 쉬운 작은 귀걸이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저는 화장대 서랍에 약통 두 개를 나란히 놓고 사용하는데, 하나씩 뚜껑을 열 수 있는 투명한 용기라서 그날그날 필요한 액세서리를 꺼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보기에도 깔끔하고요. :)
집에 방치되어 있던 영양제 보관함. 액세서리 개별 보관함으로 새활용해 보세요. :)
살림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피자 삼발이
피자 고정시키는 용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고정핀(피자 세이버) 그냥 버리시나요? 이것도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재활용할 수 있어요.
물약통 건조대
아이가 아플 때 사용하는 물약통 사용할 때마다 매번 씻어서 건조해놔야 하는데, 씻어서 건조할 곳이 마땅치 않아 불편하셨나요? 이 피자 삼발이가 건조대 역할을 할 수 있어요. 물약통 이외에 작은 보관함도 건조할 수 있습니다.
면도기 거치대
그리고 화장실에 보관하는 면도기도 위생상 잘 건조하는 게 중요한데, 삼발이가 건조대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핸드폰 거치대
그리고 마지막으로 핸드폰 거치대! 저는 핸드폰에 그립을 사용하지 않아서 가끔 핸드폰 거치시키는 게 불편했거든요. (아이폰 맥세이프 카드 지갑 쓰시는 분들 공감하시죠? ㅠ) 이 삼발이로 핸드폰 거치 가능합니다.
앞에 발이 화면을 가려서 신경 쓰이신다면 잘라줘도 무방해요. ㅎㅎ
어떤가요? 꽤 쓸만하죠? ㅎㅎ
피자 삼발이 그냥 버리지 마시고,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새활용해 보세요!
플라스틱 병뚜껑의 재발견
공중부양이 가능한 비누 거치대
플라스틱 뚜껑도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재활용품 중에 하나죠? 이 플라스틱 뚜껑도 살림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비누를 사용하다 보면 이렇게 비누 찌꺼기가 생기게 되죠.
이 병뚜껑은 비누 공중부양 거치대로 활용 가능합니다. 얼마 전에 구매한 타이거릴리 비누를 이 병뚜껑을 이용해서 공중부양 시켜볼게요! 하나는 참숯 병풀로 만든 비건 클렌징 바이고 또 하나는 한방 멀티 클렌징 바입니다. 한번 써보고 좋아서 재구매했어요 :)
이 비누에 병뚜껑을 꽂아줍니다. 생각보다 힘을 많이 줘야 비누에 잘 들어가요.. ^^;
이렇게 비누에 병뚜껑을 꽂아 놓으면 공중부양이 가능해 비누 찌거기가 생기지 않고 욕실에서 깔끔하게 보관 가능해요!
이제 병 뚜껑으로 비누떼 걱정 없이 깔끔하게 비누 보관하세요. :)
콘센트 안전 마개
그리고 아이 키우는 집이라면 콘센트가 위험하잖아요.
이렇게 페트병 뚜껑을 코드 홀에 끼워 넣으면 아이도 위험하지 않고 먼지가 쌓이지 않아 화재의 위험도 없어져서 안전해요. :)
병 뚜껑 그냥 버리지 마시고 살림에 알뜰하게 활용해 보세요!
종이팩 재활용도 하고 돈도 벌 수 있는 꿀팁
마지막으로 종이팩으로 소중한 자원도 지키면서 가계에 보탬이 되는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 환경부와 친환경 쇼핑몰인 닥터주부와 함께하는 '종이팩 수거 프로젝트' 알고 계시나요?
가정에서 배출되는 종이팩을 수거해서 소중한 자원으로 되돌리는 프로젝트라고 해요.
저희 집은 우유를 좋아하는 아이 덕분에 이렇게 종이팩 많이 생기거든요. 이렇게 다 사용한 우유팩을 펼쳐서 잘 씻어내서 말려준 다음 우유팩들을 모아서 택배로 보내려고 해요.
지금까지 모아두었던 멸균팩과 종이팩들이에요. 최소 100장 이상이 되었을 때부터 발송 가능하고, 크기에 상관없이 한 장당 170원씩 포인트와 택배비(3,000원)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종이팩의 수량과 연락처를 기입한 메모를 함께 넣어서 보내줘야 해요!
이 포인트로 다양한 친환경 제품 구매할 수 있어요.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30길 64 (해석빌딩) 2층 홈스토리생활 02-6004-8817
※ 종이팩 최소 100매 수량과 닥터주부에서 사용하는 email & 연락처 메모를 택배박스에 함께 넣어 택배비 결제 후 보내주세요.
우유팩 이젠 그냥 버리지 마시고, 친환경 프로젝트에 참여도 하고, 친환경 포인트도 만들어봐요!
오늘 제 재활용 살림 아이디어 어떻게 보셨나요?
일상 속에서 매일 마주치는 재활용품들. 무심코 버리지 말고, 오늘 제가 알려드린 재활용 살림 아이디어로 유용하게 새활용해 보세요!
원래의 용도 그 이상의 가치를 발견하시게 될 거예요 :) 그리고 이런 소소한 습관들이 생활 속에서 보물을 찾을 수 있는 안목도 키워준 답니다.
다음에도 단정하고 심플한 살림을 위한 살림 노하우들 모아서 소개하는 시간 가져볼게요.
더 많은 재활용 꿀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도 확인해 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qdz00k4sHqE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