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베스트 살림템 16가지 소개 & 활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연재 글에 이어 제가 잘 사용하고 있는 이케아 살림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예전엔 내 공간에 어울리는 이쁜 소품을 사면 그렇게 기분이 좋았는데 요즘에는 실용적이고 이쁜 살림살이는 만나면 그렇게 기분이 좋더라고요. ㅎㅎ
특히 이케아는 실용적이고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많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제가 정말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는 이케아 살림 템들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이케아 내돈내산 주방 꿀템 소개부터 200% 활용하는 노하우까지 모두 공개할 예정이니 글 끝까지 함께해 주세요. :)
내 공간에 생기를 줄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
이케아 카라프, IKEA KARAFF / 2,000원
저는 사실 꽃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어요. 꽃을 가꾸는 법도 몰랐으며 며칠 방치하다 보면 금세 시들어버리는 꽃들을 보면서 난처했던 일이 많았거든요. ^^; 하지만 요즘에는 제 공간을 가꾸고,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다 보니 꽃이 제 일상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요즘에는 더 꽃을 오랫동안 볼 수 있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하루하루 정성스럽게 돌보고 있어요! 특히 꽃을 돌보다 보면, 어지러웠던 마음이 차분하게 정돈되는 것 같아 참 좋더라고요. :)
이 화병은 이케아 제품인데 정말 심플하고 어떠한 꽃을 넣어도 잘 어울려요.
입구가 너무 좁지도 넓지도 않아서 물 갈아 줄 때도 편리합니다.
투명 유리병 소재라서 꽃이 더 활기 있어 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 화병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
이케아 소케레르트 (16cm), IKEA SOCKERÄRT / 12,900원
이 제품은 법랑 재질로 만들어진 화병이에요. 법랑 재질은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서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소재이죠. :)
어린아이를 키우고 있어 유리 화병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가볍고 깨지지 않는 이 화병을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손잡이가 있어 이동도 편리합니다.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만족하는 화병으로 추천합니다. :)
내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줄 이케아 살림 꿀템
이케아 토키그, TOKIG / 4900원
이 제품은 채소 탈수기입니다. 저는 평소에 야채를 즐겨먹는 편이라 정말 오랫동안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에요.
이렇게 세 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샐러드를 물로 씻어서 탈수기에 넣고 손으로 잡고 돌려주면 야채가 뽀송뽀송해져요. :)
그리고 저는 남은 채소는 이 탈수기 그대로 냉장 보관하는 편입니다. 물기를 잘 제거한 상태에서 냉장 보관하면 야채의 신선함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타 브랜드도 비슷한 제품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케아 제품이 가장 가성비 좋고 기능에 충실한 제품인 것 같아요. :)
샐러드와 야채 즐겨먹는 가정에는 꼭 추천하고 싶은 꿀템입니다.
이케아 이데알리스크, IKEA IDEALISK / 9,900원
최근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채반 하나 더 소개할게요. 이 제품은 손잡이 길이 조절이 가능한 콜랜더예요.
손잡이 길이 조절이 가능해서 대부분의 싱크대에서 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나 손잡이가 플라스틱 재질이어서 안정적으로 고정이 돼요.
사이즈가 꽤 커서 많은 양의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 수 있고, 면을 삶을 때 사용해도 너무 좋아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채반이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할게요. :)
이케아 예마크, IKEA GEMAK / 19,900원
자주 품절되는 인기 제품이라 이번에 겨우 데려왔어요.
이 제품은 법랑 소재의 콜랜더입니다. 이 제품도 법랑 소재라 가볍고 견고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요.
물 빠짐 홀 덕분에 과일을 바로 씻어낼 수도 있고, 씻은 과일을 담아두는 용도로 사용해도 좋아요.
오프 화이트의 컬러의 세련된 디자인이라서 인스타그램에서도 자주 보이죠? ㅎㅎ 이쁜 디자인 덕분에 식탁 위에 두고 사용해도 인테리어 장식 같은 효과도 있답니다. :)
실용적이면서 디자인까지 훌륭한 콜렌더로 추천할게요!
실용적인 이케아 친환경 살림템
이케아 스크빔파, IKEA SKVIMPA / 3,900원 / 실리콘 19cm
불필요한 랩 사용을 줄여주는 만능 실리콘 덮개 몇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이 제품은 아주 얇은 실리콘 소재로 되어있는 덮개인데, 사이즈가 실용적이고 사용이 간편해서 자주 손이 가는 것 같아요. 아주 얇아 보이지만 신축성이 아주 좋아서 꽤나 견고해요.
남은 음식 냉장 보관할 때 이렇게 살짝 눌러주기만 하면 밀봉이 됩니다.
유광 실리콘 재질이라 음식물도 잘 닦여요. :)
가볍고 얇아서 보관도 편리합니다.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실리콘 덮개로 추천하고 싶어요!
이케아 외베르메트, IKEA ÖVERMÄTT / 4,900원
다른 종류의 실리콘 덮개도 소개해 드릴게요.
3가지 다른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는 실리콘 덮개인데, 이 제품도 신축성이 좋아서 이리저리 활용도가 좋더라고요.
먹고 남은 과일이나, 쓰고 남은 야채를 보관할 때 사용하면 좋아요.
이렇게 남은 맥주캔도 이렇게 씌워놓을 수 있습니다. :)
밀봉도 잘돼서 남은 반찬 보관할 때도 냄새 걱정이 없어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씻어서 말려주기만 하면 돼서 관리도 간편합니다. 저는 오히려 일회용 랩보다 더 편리하더라고요.
제가 소개해 드린 실용적인 실리콘 덮개로 함께 일회용 랩 사용 줄여보아요! ㅎㅎ
내가 매일 쓰는 이쁘고 실용적인 이케아 테이블웨어
이케아는 가성비 좋고 이쁜 테이블웨어가 많다고 유명하죠. 저희 집에서 잘 사용하고 있는 이케아 그릇들 소개해 드릴게요.
이케아 바르다겐 (23cm), IKEA VARDAGEN / 3,900원
제 글에서 정말 자주 등장했었던 접시예요. 디자인이 심플하고 사이즈가 실용적이어서 자주 손이 가는 제품인 것 같아요.
샐러드를 담을 때 사이즈가 딱 좋아서 정말 자주 사용해요. 저렴한 가격임에도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모두 사용 가능한 가성비 좋은 식기랍니다.
너무 실용적이고 자주 사용하게 돼서 이번에 비슷한 제품을 추가로 더 구매했어요.
이케아 오판틀릭트 (24cm), IKEA OFANTLIGT / 7,900원
이 제품은 가격은 조금 더 비싸지만, 이렇게 접시 가장자리에 은은한 패턴이 있어서 디자인이 더 고급스러워요.
개인적으로 컬러도 더 따뜻한 화이트여서 기존 접시보다 훨씬 더 마음에 들어요. 이 제품도 덮밥이나 샐러드 담을 때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따뜻한 색감의 화이트 컬러라서 어떤 음식을 담아도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추가로 제가 정말 자주 사용하는 이케아 유리잔 2가지도 소개해 드릴게요. 이케아 유리컵은 강화유리로 제작되어서 내구성이 정말 좋아요.
이케아 365+, IKEA 365+ Goblet / 1,900원
그중에서 제가 가장 애정 하는 이 고블렛 잔은 디자인도 심플하고 활용도가 정말 좋습니다.
가볍게 레몬에이드 만들 때도 좋고,
입구가 적당히 넓어서 요거트 담아 먹을 때도 좋아요.
투명하고 심플한 디자인이라서 어떤 음료를 넣어도 잘 어울리는 유리잔입니다. :)
이케아 365+ 머그컵, IKEA 365+ MUG / 2,900원
이 컵은 제가 뜨거운 차 종류를 마실 때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이 제품도 강화유리로 제작되어서 내구성이 좋고, 음료의 온기 냉기를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커피나 티를 우려 마실 때도 내용물이 보이는 투명한 컵이라서 더 맛있게 느껴져요. :)
넉넉한 사이즈라서 시리얼 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실용적인 유리 머그컵으로 추천할게요!
이케아 스테디셀러, 주방용 패브릭 제품
이케아 린니그 행주(4ea), IKEA RINNIG / 4,900원
한 집에 하나씩은 꼭 있다는 이케아 행주입니다. 저도 이번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하나 가져왔어요.
다양한 패턴의 제품들이 있는데 저는 이 심플한 모노톤 패턴이 마음에 들었어요. 이케아 행주는 면이 살짝 거즈 느낌이 나는 얇은 면 소재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전 시즌 행주들보다 흡수력도 좋고, 가벼워서 더 만족스럽더라고요.
가볍게 손 닦을 때도 사용하고, 접시의 물기 닦을 때도 자주 사용합니다.
가전용 덮개나 테이블 매트로 사용하기도 좋아요.
염색사로 만든 면제품으로 여러 번 빨아도 탈색되거나 변색되지 않는 것도 큰 장점이에요. 가성비 좋은 행주로 추천할게요. :)
이케아 크라마 핸드타월 (10ea), IKEA KRAMA / 7,900원
이건 바로 사용하려고 구매하자마자 세탁해 둔 핸드 타월이에요. 면 100%의 부드러운 소재라 아기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하얀 수건에 알록달록 컬러 고리가 있어서 집안 곳곳에 걸어놓고 사용하기 좋아요.
작은 사이즈라 간편하게 휴대하기도 좋고, 물세탁이 가능해서 자주 세탁해도 불편함이 없어요.
저희 집에서는 아기 전용 수건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거실 욕실에 엄마 아빠 수건 옆에 걸어두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 아주 가성비 좋고 실용적인 아기 수건으로 추천할게요!
오늘 저의 이케아 추천템 어떻게 보셨나요?
제 글을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는 분들을 위해 제 살림과 제 일상을 더 열심히 관찰하고 더 부지런히 기록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살림과 육아에 치여서, 정말 눈물을 머금고 기록을 할 때도 있지만 제 일상을 기록해둔 콘텐츠들이 하나씩 차곡차곡 쌓이면서 이전에 느껴보지 못한 뿌듯한 감정이 드는 것 같아요. :)
이 글이 여러분의 윤택한 살림과 현명한 소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더 열심히 제 일상과 살림 노하우 기록해볼게요!
더 자세하고 다양한 이케아 살림템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으로도 확인해주세요!
긴 글 끝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