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Mar 01. 2022

내가 매일 사용하는 이쁘고 실용적인 자주 살림템

미니멀리스트 워킹맘이 추천하는 살림템 12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주(JAJU)에서 구매한 #내돈내산 추천템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판매하는 국내 브랜드 중에서 자주라는 브랜드를 좋아하는데요. 집 근처에 자주 매장이 있어서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가격 대비 좋은 품질, 심플한 디자인을 갖췄기 때문에 자주 제품을 더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자주에서 구매한 물건 중에 제가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살림 템 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해 보려고 해요.


물론 자주에서 판매하는 모든 물건이 훌륭하고 가성비, 가심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은 아니지만 오늘 제가 소개할 제품들만큼은 제가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했던 제품들이에요.


자주에서 물건 사기 전에 찐 리뷰가 궁금하셨던 분들 오늘 저의 포스팅을 꼭 참고해주세요 :)


01 자주 쓰는 슬림 가스버너


이쁜 주방기기에 이쁘게 살림하고 싶은 건 모든 주부들의 바람이겠죠?

그래서 저도 주방기구를 구매할 때 디자인을 더 많이 고려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사실 무인양품의 콘로 가스버너의 디자인이 좋아 구매하려고 했어요. 그런데 자주의 슬림 가스버너가 디자인도 유사하고 (타깃으로 만든 제품 같습니다. ㅎㅎ) 가격도 더 착해서 자주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보통 가스버너들은 디자인과 컬러가 투박한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기능도 훌륭하고 디자인까지 세련되고 슬림해서 저에겐 가심비 + 가성비 모두 만족시켜주는 제품이었어요.

캠핑 많이 다니시는 분들, 이쁜 디자인의 가스버너가 필요하셨던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02 마스터 다용도 삼각 집게


자주 몰에서 항상 상위 랭크에 위치하고 있었던 집게라서 궁금했어요. 평소에 샐러드를 워낙에 자주 먹고 좋아하는 편이라서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우선 소재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라서 세척하기 편리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립감이 너무 좋아요. 집게를 잠깐 내려놓을 때도 집게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음식물이 바닥에 묻지 않아서 편리하고요. :)

그리고 저는 주방 마감을 할 때 행주를 자주 삶는데, 손잡이가 쉽게 뜨거워지지 않아서 행주 삶을 때 사용하기도 정말 좋아요. 저희 집은 튀김을 잘 안 해 먹긴 하지만 튀김류 요리할 때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03 흡착력 좋은 실리콘 싱크 물막이


설거지할 때 필수인 것 같아요. 저는 싱크 물막이 없이 설거지하면 주변에 물난리 + 제 옷도 다 젖게 되더라고요.. ㅠ 그래서 항상 물막이를 필수로 설치했었는데 디자인도 깔끔하면서 흡착력 좋은 싱크 물막이를 자주에서 찾았어요. 전에 비슷한 제품도 몇 번 구매했었는데 부착력이 너무 떨어져서 너무 불편했거든요. 지금 10개월 넘게 사용 중인데 변색 없고, 정말 힘줘서 떼어내지 않는 이상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열탕 소독이 가능한 소재라서 위생적으로 관리하기도 좋습니다. 강력 추천해요!


04 자주 쓰는 양념통_5조


저는 주방에서의 동선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특히나 자주 사용하는 천연 세제나 조미료는 수납장 넣어두면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싱크대 여기저기에 흩어져 잇는 양념통들을 한 번에 모아 정리할 수 있는 양념통 세트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제가 자주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과탄산 수소, 소금, 설탕, 구연산을 넣어 놨습니다. 튼튼한 2층 구조의 철제 선반이 있어서 필요한 용량이나 용도에 맞게 2가지 타입의 양념통에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은 사이즈 양념통은 입구 모양도 변경 가능해요.

투명이라서 내용물이 훤히 보이는 구조라 좋고, 사각 수납통은 730ml의 넉넉한 사이즈에 계량용 미니 스푼도 내장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자주 쓰는 양념통을 한 번에 모아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


05 대나무로 만든 먼지 날림이 적은 키친타월 


키친타월은 음식물에 물기를 닦아낼 때나, 입에 닿는 식기들을 닦을 때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키친타월에서 나오는 먼지 날림이나 형광표백제가 걱정되곤 했는데 자주에서 나오는 키친타월은 100% 대나무 펄프로 만들어 먼지가 적고 부드럽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원료 사용과 생산법으로 FSC 인증뿐만 아니라 중금속 불검출 테스트까지 완료한 상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콤팩트한 패키지로 휴대가 간편하고 한 장씩 꺼내 쓸 수 있는 타입이라 위생적입니다.


저는 이렇게 키친타월 걸이에 넣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휴지들은 나무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펄프 1톤을 생산하는데 30년생 나무 20그루가 필요하다고 해요. 하지만 자주의 대나무 휴지는 성장 속도가 빨라 지속적인 재배가 가능한 대나무로 만 만들어져 더 친환경적이에요. 현재는 키친타월만 자주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화장지와 미용티슈도 자주의 대나무 휴지를 사용해야겠습니다.

©https://www.sivillage.com/jaju



06 따로 또 같이 다용도 실리콘 볼 M (카키) / 플레이트 M (브릭)


시열이의 이유식 식기가 얼마 전에 금이 가서 새로운 식기를 찾고 있었어요. 자주에서 나오는 따로 또 같이 실리콘 볼은 컬러감과 디자인도 이쁘고, 사이즈 감도 좋아서 실용적이다고 생각해서 구매했어요. 특히나 저는 아이들 식기는 실리콘 소재를 선호합니다. 깨질 걱정도 없고 뜨거운 음식이 닿아도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고, 열탕 소독도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같은 사이즈로 구매하시면 이렇게 임시 뚜껑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밀폐력은 없어요.) 

현재는 저희 집은 아이 식기로 사용하고 있지만, 휴대가 편리해 나중에는 야외 혹은 캠핑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07 모노 주방타월 3p (50x70, 블루)


최근에 주방 타월을 교체할 시기가 와서 자주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방 타월 품질이 비슷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우선 면 100%의 선염 방식으로 직조한 타월이라서 두께도 두껍고 튼튼합니다.

저도 전에는 국민 키친타월인 이케아 제품을 사용했었는데요. 자주 제품이 사이즈도 이케아 제품보다 더 크고 두께도 더 두꺼워요.

끝에 작은 고리가 달려 있긴 하지만 길이가 긴 편이라 걸어놓고 사용하지는 않고, 이렇게 걸어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곤 합니다. 면이 톡톡하고 튼튼한 주방 타월 찾고 계셨던 분들께 추천합니다.


08 텐더 바구니


저희 집은 수건, 아기 빨래, 저와 남편 빨래 3가지로 분류해서 빨래를 합니다. 그리고 세탁실이 아담한 편이라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빨래 바구니를 찾고 다가 자주 텐더 바구니를 발견했어요. 

빨래가 섞이지 않도록 색상을 다르게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폴리에틸렌 소재라 가볍게 옮기기 좋고, 물에 강한 재질로 젖은 빨래를 담거나 욕실 용품을 수납하기에 적합합니다. 공간 많이 차지하지 않은 심플한 세탁 바구니를 찾고 계셨다면 추천드립니다 :) 


©https://www.sivillage.com/jaju


색상은 그레이/화이트/민트가 있어요. 색상 구성도 좋으니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09 [제로바] 다용도 안심 주방 워시바


자주에서 출시한 제로바 주방 워시 바는 동구밭이라는 회사와 협업해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동구밭*이라는 브랜드 알고 계신가요? 

동구밭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공존하는 튼튼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일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전 직원 50프로 이상이 발달장애 사원으로 이루어져 있을 만큼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내고, 또 좋은 본보기가 되는 회사이기도 해요.


좋은 품질의 비누로도 굉장히 유명하죠. 제가 좋아하는 착한 브랜드 중 하나여서 더 관심이 가는 제품이 었어요. 저도 예전에는 액체 주방세제를 사용하다가, 액체세제의 잔류 화학성분에 대해서 알게 된 이후 고체 주방세제만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자주의 제로바를 알게 돼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1종 주방세제이니 유아식기, 과일, 채소까지 안심하고 세척 가능하고, 고농축 바여서 풍성한 거품은 물론 세정력까지 가지고 있어요. 가격도 부담 없는 가격이라 많이들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10 인덕션 겸용 논스틱 코팅 그리들 (30cm)


저희 집에 인덕션까지 가능한 고기용 불판이 필요해서, 인덕션 겸용 그리들을 구매했습니다.

저는 30cm 사이즈로 구매했는데, 사이즈도 적당히 널찍하고 열전도율이 좋아서 다양한 요리를 빠르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코팅까지 되어있어서 조리 후 설거지할 때도 음식물이 눌어붙지 않고 잘 닦입니다. 

그리고 바닥면은 논스틱 재질이라 쉽게 미끄러지지 않아 안전합니다. 캠핑용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보통 인덕션 겸용 그리들은 가격대가 있는 편인데 자주 제품은 가격도 합리적이고 제품 퀄리티도 아주 좋습니다. 추천드려요!


11 규조토 욕실 매트 (45x35)_그레이

저는 천으로 된 발매트가 구매도 편하고 더 대중적이어서 계속 패브릭 욕실 매트를 사용해오고 있었습니다. 최근 바닥에 뭔가 깔려있으면 청소기 돌리기도 번거롭고, 계속적으로 관리해줘야 한다고 느낀 이후 저희 집 모든 발 매트를 정리했습니다. 


그런데 욕실매트는 샤워 후 젖은 발로 나왔을 때 물기 제거에 불편함을 느낀 이후 규조토 욕실 매트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현재 자주 규조토 욕실 매트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우선 수분 흡수와 건조가 정말 빨라요. 제 발에 있는 물기를 모두 뺏어가는 느낌이 들면서 발이 보송보송해집니다. 그리고 패브릭 소재가 아닌 천연 광물 소재여서 항균효과에 탁월하다고 해요. 그래서 위생적이며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리도 아주 간편해요. 물로 세척 후에 그늘에서 1-2일 정도만 말려서 다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발 매트를 사용 후 10분 정도가 지나면 물자국이 말끔히 사라집니다.

저희 집은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청소기를 돌릴 때 발매트를 치워야 할 없어서 너무 좋아요. 발매트가 필요하셨던 분들 규조토 발매트 정말 추천드려요! :)



12 조용히 닫히는 휴지통 5L (화이트)


화장대 옆에 두고 쓸 깔끔한 디자인에 적당한 사이즈 감을 갖고 있는 휴지통을 찾고 있었는데, 자주에서 발견했습니다. 발로 여닫을 수 있는 페달이 있고, 이름처럼 조용히 닫히는 휴지통이에요. 그리고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깔끔한 휴지통이라 더 마음에 듭니다. 휴지통 안에 플라스틱 바스켓이 내장되어 있어 쓰레기 비울 때 아주 편리하고요.

사이즈는 5L_화이트, 12L_라이트 그레이 두 가지 컬러가 있더라고요. 저는 컬러도 사이즈도 5L가 좋아서 작은 사이즈 사용하고 있습니다.   

©https://www.sivillage.com/jaju






이렇게 제가 애정 하는 자주의 아이템 12개를 소개해 드렸어요.

저는 많은 물건을 구입하고 사용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고, 이제야 어떤 제품이 사용하면 만족스러운지 제 취향을 조금씩 알게 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나의 취향과 물건의 쓰임새를 잘 파악하고, 신중하게 물건을 선택한다면 더 좋고 만족스러운 살림 템들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여러분의 간결한 살림에 제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에도 일상을 더 심플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실용적인 아이템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세요�



[함께보면 좋은 동영상]

https://youtu.be/J-q4jMVLsQ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