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Apr 03. 2023

꼭 자주 JAJU에서 사야 하는 살림 꿀템

이케아 다이소보다 좋은 자주 살림 추천템

안녕하세요.

미니멀 살림과 육아 노하우를 전하는 헤이두입니다.

벌써 새싹이 트고 꽃이 만개한 4월이 되었어요. 요즘 산책하기 너무 좋은 날씨인데 모두들 봄기운 만끽하셨으면 좋겠어요. :) 

저는 최근에 자주 매장에 다녀왔는데, 디자인도 이쁘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참 많더라고요.

그리고 평소에 다이소나 이케아에서 보지 못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꽤 있어서 꼭 소개해 드리고 싶었어요. :) 그럼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만족했던 자주 살림템 지금부터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주방, 욕실 물기 걱정 끝! 만능 자주 스퀴지
간편하게 사용하는 실리콘 미니 스퀴지 / 9,900원

물기 제거에 탁월한 미니 스퀴지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이케아에도 다이소에도 비슷한 제품들이 있지만 자주 제품만큼 훌륭한 디자인에 기능까지 충실한 제품은 없는 것 같아요.

이케아 릴라겐 / ikea.co.kr


우선 전체가 실리콘 소재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그리고 사이즈가 작고 유연한 실리콘 소재라서 구석구석 물기 제거가 가능해요.

특히나 주방에서 물기 제거할 때 스퀴즈 사이즈가 너무 크면 보관하기 너무 불편한데 사이즈가 작아서 주방에서 사용할 때 정말 좋더라고요. 물을 많이 사용하는 곳 주방이나 욕실 어느 곳에서나 활용하기 너무 좋아요.

보통 타브랜드 스퀴지는 손잡이와 실리콘 부분이 달라서 깨끗하게 세척하기 힘들 때가 있는데, 자주 미니 스퀴지는 전체가 실리콘 소재라서 열탕 소독까지 가능해요. 더 위생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

걸 수 있는 타공도 있어서 건조도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제가 써본 스퀴지 중에 가장 만족스러웠던 제품이었던 것 같아요. 스퀴지 고민 중이셨던 분 들에게 너무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


안전하고 편리한 택배용 세라빅 커터칼
JAJU 자석 부착형 택배용 세라믹 안전 커터칼 / 6,900원

요즘 온라인 배송 서비스 많이 이용하시죠? 택배 상자 열 때 너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세라믹 커터칼 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아이 키우는 집이라 택배용 칼을 내놓을 수 없어서 항상 불편했는데 자주에서 이 제품을 발견했어요.

우선 콤팩트한 사이즈라서 마음에 들고 세라믹 칼날도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요.

제품 뒷면에는 원터치 안전 잠금장치가 있어서 더 안심이네요 :)

그리고 세라믹 칼이지만 절삭력도 꽤 좋아요. 

무엇보다 좋았던 부분은 자석 부착이 가능해서 현관이나 냉장고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자주 사용하는 곳 근처에 붙여놓고 사용하면 훨씬 편리하겠죠? :)

현관문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모습
냉장고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모습

택배칼 사용하고 읿어버릴 일도 없을 것 같아요. :)  아이 키우시는 집이라면 이 제품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욕실 인테리어의 완성, 실용적이고 이쁜 스텐 치약 짜개
끝까지 깔끔하게 스텐 샤틴 치약 짜개 / 9,900원

이 제품은 치약을 끝까지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치약 짜개에요.

우선 이 제품은 스테인리스 소재라 내구성이 꽤 좋고, 손잡이를 돌려주면 치약을 끝까지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에요.

이렇게 클립을 옆으로 밀어주면 간편하게 분리도 가능해서 세척하기도 더 간편합니다.

이렇게 치약 튜브가 안쪽으로 말려서 들어가는 구조네요. :)

치약 외에도 튜브형 소스나, 연고, 핸드크림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실용적인 제품이에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라서 어떤 욕실에도 잘 어울리겠죠?

깔끔하고 실용적인 치약 거치대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착화감 좋고 관리가 편한 거실화
JAJU 퀼팅 심플 라인 워셔블 거실화 / 9,900원

저는 거실화를 잘 사용 안 하는 편이었어요. 금세 더러워지고 마모돼서 자주 교체해 주는 게 번거롭더라고요. 하지만 요즘 자주 거실화 사용해 보고 다시 거실화를 즐겨 사용하게 되었어요. :)

이 자주 거실화는 가볍지만 적당히 쿠션감이 있고 발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디자인이라서 착화감이 정말 좋아요.

그리고 바닥면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서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심플해서 마음에 들어요. 

무엇보다도 세탁도 가능한 소재라서 실내화가 더러워졌을 때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약간 따뜻한 물에 중성세제 약간 풀어주고 가볍게 문질러주면 금세 깨끗해져요.

실내화 유목민이었는데, 이 제품으로 정착하게 될 것 같아요.. :)




오늘 제가 추천해 드린 자주 살림템 어떻게 보셨나요?

자주 제품들은 다이소 이케아 제품들보다 조금 더 가격대가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내구성도 좋고 디자인이 군더더기 없이 심플해서 쓰면 쓸수록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오늘 저의 리뷰가 여러분들의 현명한 소비와 심플한 살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더 다양한 자주 살림템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도 꼭 확인해 주세요.

https://youtu.be/h463pkRWkuA

그럼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작가의 이전글 수납 바구니 사지 않고 물건 정리 잘하는 방법 0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