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Mar 23. 2023

수납 바구니 사지 않고 물건 정리 잘하는 방법 02

우유통 플라스틱과 과일 상자 보자기를 활용한 정리 꿀팁

안녕하세요. 심플한 살림과 육아 노하우를 전하는 헤이두 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 수납 도구 없이 물건 정리 잘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지난번에는 과자 상자와 롤케이크 상자로 주방 서랍장 정리하는 꿀팁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 이번 글에서는 우유통 플라스틱과 과일 상자 보자기를 활용한 정리 & 수납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매번 정리가 힘들고 어려우셨던 분들이나 매번 수납 도구 구매하시는데 지치셨던 분들 오늘 제 글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


플라스틱 우유통을 활용한 정리 & 수납 꿀팁


우유를 좋아하는 아이 덕분에 저희 집에 이런 플라스틱 우유통이 많이 생기는 편이에요. 이 우유 통으로 다양한 수납함으로 활용하는 팁 알려드릴게요!

우선 우유통 플라스틱을 보면 라벨 부착되는 표시선이 있죠? 이 표시선에 맞춰서 우유통을 잘라 주세요.

우유통은 말랑한 플라스틱 소재이니 자를 때 손 조심해 주세요!

다른 우유 통은 아래쪽만 잘라내 뚜껑을 만들어 줄 거예요. 방금 잘라낸 뚜껑을 아까 만들어 놓은 긴 통에 끼워 넣으면 수납함이 완성돼요. 

그리고 이 뚜껑에 네모난 구멍을 뚫어줍니다.

그리고 다 쓴 물티슈 캡 있죠? 글루건이나 강력 접착제를 활용해서 뚜껑에 부착해 주세요.

이렇게 물티슈 탭을 부착하면 뚜껑을 여닫기 훨씬 편리하겠죠?

저는 이 통에 비닐을 끼워서 간이 쓰레기통으로 활용해 보려고 해요. 저는 욕실에 쓰레기통을 따로 두지 않는 편인데, 욕실에서 생기는 작은 쓰레기들을 버리는 용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이렇게 욕실 수건장에 넣어도 딱 들어가는 사이즈라서 깔끔하게 보관하기 좋아요!


이 외에도 우유 플라스틱 통은 다양한 수납에 활용할 수 있어요. :) 저는 위생용품을 플라스틱 바구니에 넣어서 보관하고 있었는데 우유통에 위생용품을 넣어서 보관하면 깔끔하게 수납 가능합니다. 우유통은 보통 반 투명 재질이라서 바깥쪽에서 물건이 잘 보이지 않아서 더 깨끗해 보여요.

우유통으로 만든 위생용품 보관함

플라스틱 수납함 보다 더 깔끔하지 않나요? ㅎㅎ

Before
After (우유통 수납함)

그리고 포장 상자에 붙어있는 이런 손잡이가 있죠? 저는 가전제품 패키지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활용해 보려고요.

우유통 밑면에 손잡이가 들어갈 홀을 만들어서 손잡이를 끼워주세요

그리고 뚜껑으로 활용하면 작은 미니 수납함이 되어요.

저는 여기에 서랍에서 흩어져 있었던 벽걸이 용품들을 수납하려고요.

뚜껑에 손잡이가 있어서 깊은 수납함 안쪽에 넣어도 꺼내기 쉬울 것 같아요 :)

우유통 수납 법 몇 가지 더 소개해 드릴게요. :)

이 우유통은 이런 커피나 홍삼 스틱 보관하기 좋은 사이즈예요. 아이 김자반 스틱도 딱 들어가네요 :)

우유통 뚜껑 손잡이도 만들어주면 편하겠죠? 저는 글루건으로 뚜껑 손잡이를 달아줬어요.

나중에 찾기 쉽게 라벨링도 해줄게요.

이렇게 수납함에 넣으면 넣고 빼기도 쉽고, 깔끔하게 수납이 가능해요.

우유통 수납함까지 넣어주니 재활용품을 활용해서 어지러웠던 주방 상부장이 깔끔하게 정리되었어요! :)

 

우유팩 텀블러 수납함은 이전 글 참고해 주세요.

https://brunch.co.kr/@euni8828/69


그리고 이 우유통은 냉장고 수납할 때 활용해도 좋아요! 이렇게 냉장고 도어 쪽에 통을 넣어주고 카레나 덮밥 소스 넣으면 딱 좋은 사이즈예요.

남은 덮밥소스도 잘못 보관하면 소스가 흘러 냉장고가 더러워지기도 하는데 이렇게 우유통 수납함을 활용하면 더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이렇게 쓸모 있는 플라스틱 우유통. 그냥 버리지 마시고 꼭 정리 수납에 활용해 보세요! :)


과일 포장용 보자기 활용법

여러분들은 이렇게 큰 물건 어떻게 보관하세요?

작년 크리스마스트리인데 딱 맞는 큰 보관함을 못 찾고 베란다에 보관하고 있다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이건 지난 설에 선물 받았던 과일상자를 싸고 있던 큰 보자기인데 버리지 않고 있었는데, 큰 물건을 싸놓기 좋겠더라고요. 

이 정도 사이즈면 트리를 감쌀 수 있을 것 같죠?

이렇게 트리를 정중앙에 놓고 양 끝을 잡고 감싸줍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물건이 다 감싸질 수 있도록 매듭을 지어주세요.

이렇게 트리가 포장되었어요 ㅎㅎ 선풍기 커버용으로 써도 좋을 것 같아요. 전용 커버 구매하지 않아도 먼지 걱정 없이 올해 크리스마스까지 잘 보관할 수 있겠어요. :)


저의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리 & 수납 꿀팁 어떻게 보셨나요?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리 글을 보신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시고 격려해 주셨어요. 저도 괜히 어깨가 으쓱해지기도 하고 친환경 살림법을 더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어서 마음이 뿌듯했답니다. :)

앞으로도 일상을 더 편하게 하고 환경에 도움이 되는 정리 & 살림 꿀팁 열심히 소개해 드릴게요.


재활용품을 활용한 더 다양한 정리 꿀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 확인해 주세요!

https://youtu.be/Hz_cD5vu9Rs

그럼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작가의 이전글 수납 바구니 사지 않고 물건 정리 잘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