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상자와 롤 케익상자로 주방 서랍 정리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심플한 살림과 육아 노하우를 전하는 헤이두입니다.
유난히 길고 춥게 느껴졌던 겨울이 끝나고 따뜻한 봄기운이 만연한 날씨가 되었어요.
저는 오늘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미세먼지도 같이 심해진 것 같아서 공기청정기 필터도 갈아주었답니다. :)
겨울 내내 뭔가 몸도 마음도 움츠려든 느낌이었는데, 이제 날씨도 따뜻해졌으니 좀 더 부지런하게 움직여야겠어요. 몸을 열심히 움직이면 기력을 북돋고 일상에 활기도 되찾아준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더 활기차게 생활하시면서 봄기운을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은 다양한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리 & 살림 노하우를 나누려고 해요. 수납 용품을 구매하지 않고도 집안 곳곳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꿀팁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다 사용한 종이 상자로 주방 서랍 정리하기
주방은 많은 물건을 보관해야 하는 곳이죠? 특히 주방서랍은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면 금방 어질러지는 공간이에요. 저는 주방서랍에 각종 일회용품들, 행주, 키친타월을 함께 보관하고 있는데, 물건이 많아서 꺼낼 때마다 이렇게 다른 제품까지 흐트러져서 불편하기도 하고 크기와 모양이 제각각이라 깔끔해 보이지 않았어요.
그래서 각종 재활용 상자를 이용해서 주방 서랍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롤케이크 상자로 롤 비닐 수납함 만드는 법
롤 비닐을 그냥 서랍에 두고 쓰면 비닐이 풀리기도 하고 매번 사용할 때마나 꺼내서 써야 해서 불편할 때가 있죠? 집에 남은 롤케이크 상자를 활용한 정리함을 만들면 깔끔하고 편리하게 보관 가능합니다. :)
마침 집에 남은 롤케이크 상자가 있어서 롤비닐 케이스로 활용해 보려고 해요. 롤 비닐이 딱 들어가는 사이즈네요! :)
그리고 패키지 슬리브 중앙에 네모난 홀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이쁘게 재단하기 위해 가이드를 그려줬어요.
그리고 남은 우유팩을 상자 안에 넣고 가이드에 맞춰서 깔끔하게 재단해 주세요!
우유팩은 이곳저곳 참 쓸모가 많죠? 우유팩을 활용한 정리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도 참고해 주세요!
https://brunch.co.kr/@euni8828/69
그리고 슬리브를 끼워주면 끝!
이렇게 한 장씩 빼서 쓰기 좋겠죠?
라벨링까지 해주면 나중에 찾기 더 쉬울 것 같아요 :)
과자상자로 주방 서랍 정리하는 꿀팁
그리고 과자를 먹고 나면 생기는 이런 과자 상자 많이들 보시죠?
저도 이런 상자는 생기면 버리기 바빴는데, 이렇게 두께가 얇은 상자는 주방 서랍 정리할 때 활용하면 정말 좋더라고요. 과자상자를 이용해서 깔끔하게 정리해 볼게요!
이렇게 똑같은 과자상자 2개를 종이 수납함 높이에 맞춰서 반을 잘라내주세요.
상자를 펼쳐서 최대한 정확하게 재단해 줘야 나중에 깔끔해 보여요.
상자를 다시 접어서 테이프로 단단하게 고정해 줍니다. 저는 아래 사진과 같이 과자 상자 2개로 수납함 4개를 만들었어요. :)
그리고 상자 4개를 글루건이나 테이프를 이용해서 단단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그리고 사이즈가 큰 종이 상자에 이렇게 넣으면 끝!
여기에 키친타월을 종류별로 수납해 줄게요.
장 볼 때 자주 사용하는 패브릭 파우치도 잘 접어서 넣어 줍니다. 깔끔하게 정리되었죠? :)
이렇게 종이 수납함을 이용하면 칸막이가 지지해 줘서 키친타월을 꺼낼 때 다른 제품들이 흐트러지지 않아요!
과자상자로 비닐 정리함 만들기
과자상자를 이용해서 수납함 하나 더 만들어 볼게요!
이전에 소개드린 다이소 비닐봉지함 기억하시나요? 일회용품 넣어서 사용하면 정말 편리해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꼭 이 제품 구매하지 않아도 과자 상자로 같은 용도의 수납함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우선 저는 칙촉 과자상자 2개를 활용해 보았어요.
저는 봉지 정리함이랑 같이 놓고 쓸거라 봉투 정리함 높이에 맞춰서 잘라 볼게요!
이렇게 상자를 펼쳐서 반을 잘라내줍니다.
상자를 다시 접어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시켜 줬어요! 그리고 이번에는 양면테이프로 두 상자를 하나로 부착해 줬어요. (일반 테이프나 글루건을 사용해도 무방해요.)
그리고 남은 과자상자 종이로 비닐 지지대를 만들어 줄 거예요. 우선 종이 상자 너비에 맞춰 종이를 재단해 주세요.
일회용 비닐이나 지퍼백을 이렇게 접어서 상자에 넣어주세요.
조금 길이가 긴 봉지의 보관함을 만들고 싶다면 종이를 반 접어서 이렇게 봉지의 양끝을 안쪽으로 접어주세요.
그리고 상자에 넣어주면 끝!
이렇게 수납하면 하나씩 쏙쏙 빼서 쓰기 좋아요!
이제 주방 서랍장에 넣어서 함께 정리해 봤어요.
이렇게 종이 상자는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수납장에 맞춰 만들 수 있어 좋아요!
이제 키친타월 꺼내도 물건이 흐트러지지 않고 비닐백 꺼낼 때도 너무 편리해졌어요 :) 주방 살림이 더 간결해진 기분입니다.
오늘 저의 재활용 정리법 어떻게 보셨나요?
이젠 주방 서랍장 정리하려고 수납도구 구매할 필요 없겠죠? 집에 남은 과자상자 있으면 무심코 버리지 마시고 꼭 정리에 활용해 보세요. :)
이런 과자상자 말고도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리법이 정말 많아요. 앞으로도 재활용품을 활용한 신박한 정리법 자주 소개해 드릴게요!
더 자세하고 다양한 재활용품을 활용한 정리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영상도 꼭 확인해 주세요!
그럼 오늘도 심플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