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두 May 01. 2023

다이소 이케아보다 좋은 자주 주방 추천템 01

자주 JAJU 베스트 주방 꿀템 소개(도자기 밥솥, 계량컵, 계량스푼)

안녕하세요.

심플한 살림과 육아 노하우를 전하는 헤이두 입니다. 편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 선선하고 따뜻한 햇살 덕분에 가족들과 외출해서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 참 좋은 요즘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제 글과 영상을 보시면서 많이 문의해 주셨던 제품들 중 자주 주방 용품이 정말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자주 제품이 디자인도 심플하고 실용적인 제품들이 많아서 인 것 같아요.

그래서 이번 글은 지금까지 문의가 많았고 제가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자주 주방템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

놀라운 활용도를 가진 주방 꿀템만 엄선해서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오늘도 글 끝까지 집중해 주세요. :)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만능 도자기 밥솥
전자레인지용 1인 도자기 밥솥 / 21,900원

1인분씩 간편하고 맛있게 밥을 만들 수 있는 전자레인지 전용 도자기 밥솥 소개해 드릴게요. 고급스러운 화이트 톤에 깔끔한 디자인의 도자기 밥솥이에요.

스테인리스 더블 계량스푼 / 7,900원

이 제품은 간편하게 쓸 수 있는 계량스푼이에요.


저는 이전에 이케아 계량스푼을 구입해서 사용했었는데 불필요한 계량도구들이 너무 많아서 오히려 불편하고 손이 잘 안 가게 되더라고요. ㅜ

이케아 바르다겐 계량컵 / ikea.com

자주 제품은 필요한 계량스푼만 구성되어 있는 깔끔한 디자인이에요.

보통 레시피에서 얘기하는 1큰술이 15ml이고 1 작은술이 5ml인데, 기본 레시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계량스푼 2가지로만 구성되어 있고 관리도 편해서 오히려 손이 더 자주 가더라고요. 


오늘 이 두 제품 활용해서 한 끼 식사를 만들어 볼 거예요.

일단 밥부터 만들어 볼게요. 30분 정도 불린 쌀을 눈금 표시된 만큼 넣어주세요.

물도 표시된 눈금만큼 넣어 줍니다.

쌀을 조리할 때는 바닥에 물이 넘칠 수 있으니 전용 그릇 위에 올려놓는 게 좋아요.

그리고 전자레인지 15분 돌리면 밥이 완성돼요.

전자레인지에 돌리고 난 후 모습인데 아무래도 물을 넣고 꽤 긴 시간 작동시키기 때문에 이렇게 물이 넘치기도 하더라고요. 꼭 전용 그릇을 올려놓고 돌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눈금에 표시된 대로 계량을 하면 약간 고두밥 느낌의 밥이 되는데, 조금 진밥을 좋아시는 분들은 쌀을 더 오래 불리거나, 물 양을 조금 더 조절해 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고두밥을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도, 전기밥솥으로 한 밥보다 훨씬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눈금대로 조리하면 1.5인분 정도 먹을 양이 나오는 것 같아요.


같이 먹을 반찬들도 준비해 볼게요. :)


도자기 밥솥으로 간편하게 채소 데치기

이 도자기 밥솥은 각종 채소 데치는 용으로도 좋은데 오늘 집에 남은 채소를 맛있게 데쳐보려고요. 저는 집에 남아 있는 브로콜리, 감자, 버섯을 데쳐보려고 합니다.


브로콜리 세척하는 꿀팁

브로콜리 어떻게 세척하시나요? 브로콜리는 꽃봉오리가 오밀조밀하게 있고 표면의 왁스 때문에 물을 뿌리면 튀기기만 하고 잘 안 씻겨요. 그래서 저는 식초를 조금 넣은 물을 넣어주고

집게로 고정한 브로콜리를 뒤집어서 10분 정도 담가서 세척하고 있어요.

다이소 BH 30cm 핀셋 / 1003948 / 3,000원

이렇게 물에 담가 놓으면 빽빽한 브로콜리 꽃이 열리면서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이 된다고 합니다. :)


잘 세척된 브로콜리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줄게요.

잘 씻어 먹기 좋게 잘라진 야채들을 도자기 밥솥에 적당히 넣고 물 3스푼 정도 넣고 소금을 조금 뿌려주세요.

그리고 전자레인지 6분!

조리가 끝나면 뚜껑 홀을 이용해서 채소물을 빼주세요.

채소가 잘 데쳐진 것 같아요. ㅎㅎ 야채가 먹기 좋은 식감으로 맛있고 간편하게 데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해요. 저는 야채가 먹고 싶을 때 이런 식으로 간편하게 데쳐먹고 있어요.

여기에 후추랑 올리브유 넣어서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도자기 밥솥으로 계란찜 만들기


도자기 밥솥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계란찜도 만들어 볼게요.

계란 2개를 잘 풀어주고, 물을 계란과 1:1 비율로 넣어 줍니다.

그리고 간을 해주면 끝이에요. 저는 집에 명란이 있어서 명란 한 스푼, 소금 조금, 파를 넣어줬습니다. 소금, 새우젓, 명란, 연두 등 집에 있는 조미료로 취향대로 간을 해주세요 :) 

이 계량스푼은 계량할 때뿐만 아니라 섞을 때 써도 참 좋더라고요.

전자레인지 7분 돌려주세요. 그리고 중간에 한 번 꺼내서 잘 섞어주면 더 맛있는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중탕한 듯 아주 부드럽고 맛있는 계란찜이 완성됐어요. :)

이 도자기 밥솥 뚜껑은 반찬 담는 용기로도 활용해도 좋아요. :) 저는 백김치를 담아서 플래이팅 해봤어요.

도자기 밥솥 하나로 소박하고 건강한 한 끼가 완성되었습니다.

너무 활용도가 좋고 간편해서 1인 가구에서도 쓰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도자기 밥솥으로 라면 끓이는 방법

간편하게 라면을 먹고 싶을 때 활용해도 좋아요.

라면 수프를 적정 용량의 물과 잘 섞어서 라면을 4등분 하여 면을 세워서 넣어주세요. 면을 세워서 넣어야 면이 골고루 잘 익습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8-9분 돌려주면 완성이에요. :)


컵라면만큼 간단하지만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지 않아 더 건강하게 라면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라면 한 번씩 먹고 싶을 때 이렇게 간편하게 먹는 방법도 괜찮겠죠? :)


그리고 식세기까지 사용 가능한 용기라서 설거지 걱정도 없어요! :)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조리하고 싶으신 분들 이 제품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


위에서도 계량이 가능한 자주 계량컵
위에서도 볼 수 있는 계량컵 / 7,900원

이 제품은 위에서도 계량할 수 있는 계량컵입니다.

제가 정말 잘 쓰고 있는 제품이라 제 글에서 자주 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 제품은 옆에서도, 위에서도 눈금을 볼 수 있어서 물 계량할 때 정말 편해요.

이렇게 손잡이와 앞 코가 있어서 내용물을 부어줄 때도 정말 좋아요.

그리고 가볍고 실용적인 사이즈라 정말 많이 쓰게 되더라고요. 계란을 풀어줄 때도 베이킹할 때도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주방 꿀템으로 추천할게요. :)



오늘 저의 자주 주방 추천템 어떻게 보셨나요?

바쁘다는 핑계로 요즘 집밥에 좀 소홀히 했었던 것 같은데, 자주 주방템으로 조금 더 간결하고 건강하게 집 밥을 더 자주 하려고 노력해 보려고요.

오늘 영상도 여러분의 심플하고 윤택한 살림에 보탬이 되었길 바랍니다. :)


더 다양한 자주 주방템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도 꼭 참고해 주세요!

https://youtu.be/fe4OL-JGSsE

오늘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