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드리밍 Dec 21. 2022

우리들의 행복한 꿈 여행 '우행 꿈'

나 다운 행복을 위하여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가 상상해왔던 꿈과 천직을 만나길 바라는 행복한 꿈 여행가 위드리밍입니다.


최근 떠오른 생각이 하나 있어요.

그동안 제가 늘 찾고 그리고 추구해 왔던 '행복'은

 결국 '즐김'이라는 키워드더라고요.


살짝 미치면 인생이 즐겁다.
미치지 않으면 미치지 않는다.
열심히 하는 사람은 즐기는 이기지 못한다.


 이 세 가지를 학창 시절부터 바이블로 여기며 대학 시절에는 국토대장정과 수많은 마라톤에 참여하며, 사회에 나와서는 일로 수많은 도전을 즐기며 살아왔어요.


좋아하는 일, 사랑하는 일을 하며

인생을 매일을 즐기며 사는 것.

 스스로의 인생을 즐기며 사는 것만으로도 함께하는 동료와 가족들에게 긍정 에너지를 전달해서 함께 시너지가 날 수 있는 것 같아요.

 

 제가 글을 쓰는 이유는 바로 행복해지기 위해서.

 하루하루를 온전히 즐기기 위해서예요.


 나답게 행복해지기를 위해

 같이 글쓰기 해보지 않으실래요?


Step 1. 나다운 인생을 즐기는 법을 찾기

Step 2. 우리 함께 인생을 즐기는 법을 만들어가기.


초심을 잃는 순간

힘이 드는 순간

중심이 흔들린 순간

행복을 떠올리면 답을 찾을 수 있어요.


내가 지금 왜, 무엇 때문에 이 일을 하고 있는지.

지금 더 행복해지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

 Step1과 Step2를 함께할 우행 꿈 1기를 모집합니다.

 모든 날 모든 순간 함께 즐기고 꿈꾸며 행복해져요.


그렇다면 저는 왜

'나꿈쓰기'를 하고 싶은 걸까요?


 사실 나와 꿈을 쓰지 않고도 성공하신 분들이 많아요. 그리고 그 성공을 누리며 사시는 분들도 많고요.

 어쩌면 제가 추구하는 방식은 느린 길이에요. 하지만 죽을 때까지 결국 한 번은 가야 하는 길인 것 같아요. 죽기 전까지도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돌아보지 못한 사람들이 후회를 한다는 글을 본 적이 있어요.


 나에 대한 고민 없이 성공의 방식들만을 배우고 그것들을 빠르게 실행하고 적용하면 부의 추월차선에 어느 정도 가까워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어느 정도 부에 가까워지면,

 그게 정말 내가 원하던 삶일까?

 되돌아보는 지점이 분명 오게 되는 것 같아요.

 일단 나와 꿈은 모르겠고 부나 가까워져 봤으면 소원이 없겠다는 분들도 계시죠.

  맞아요. 저도 그랬어요. 저도 아직 어마어마한 큰 부에 가까워져보진 못했으니까요.


 기왕이면 지금보다는 조금 더 행복한 삶.

 즐기면서 돈 버는 일, 사업과 투자.

 그것들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

 결국 나와 가까워지는 것이에요.

 나와 절친이 되고 나면 그다음은 내 안의 꿈이 자연스레 새어 나오게 되더라고요.


 꿈부터 꿀 수도 있어요.

 n 년까지 n자산을 이루자. 꿈과 목표가 될 수 있죠.

 그런데 그 돈을 모아 하고 싶은 일은 뭔가요?

 그다음의 꿈은 무엇인가요?


 계속 이러한 질문들이 꼬리를 물어

 결국 나에게로 다시 귀결되게 만들어요.


 이 돈이 모이면 내가 하고 싶은 건 뭐지?

 내가 좋아하는 건 뭐였지?

 돈은 다 모았는데 다음 꿈은 뭐지?(저도 이런 상상을 좀 하고 싶긴 합니다.ㅋ)


 최근까지도 저는 책이 쓰고 싶었어요.

 그러다 문득, 사람들이 책을 쓰고 싶은 이유는 뭘까. 질문하게 되더라고요.

 분명 예전에는 사업과 투자에 성공한 사람들이 그 후 책을 냈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책부터 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왜 그럴까요?

 돈을 벌려면 사업을 하면 되는데 굳이 책을 내고 싶은 이유. 그렇다고 사업에 성공하는 것만큼 책 내는 게 쉬운 게 아닌데 말이죠...


 어쩌면 과거에 비해 개인주의가 많아지고 각자의 취미를 넘어선 좋아하는 것에 대해 진심인 사람이 많아지면서 개개인의 진심에 대해 준전문가 급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러면서 초보가 왕초보를 가르치는 현상도 많이 생겨났고요.


 결국 나의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 아닐까?

 그리고 그 이야기에 공감받고 인정받고 싶은 게 아닐까? 하고요.

 

 나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나의 이야기에 상대의 이야기에 자유로운 공감과 인정, 피드백을 주는 공간.

 그리고 그 무엇보다 가장 큰 수확은

내가 나 스스로를 공감하고 인정해 준다는 것.

 제가 그리는 우행 꿈의 방향이에요.


 프로성장러로서 오랜 기간 일하고 글을 쓰며 제게 성장 동력을 주신 분들도 결국 서로에게 관심과 애정 어린 피드백을 주신 분들 덕분이었어요.

애정이 담긴 피드백이 분명 나를 성장시킨다 믿어요.

내가 못 보는 객관적인 나를 볼 수 있으니까요.


 저는 블로그에 글을 쓴 지는 약 15년이 넘었고 대학 시절부터 꾸준히 일기를 써 왔어요. 약 3년 전부터 브런치 작가로 글쓰기를 해왔고요.

 1일 1 나꿈쓰기는 약 4개월째 이어오고 있네요.

 15년간 기획일을 하며 시각화의 끝판왕인 서비스 기획의 사례들을 나와 꿈의 시각화에 적용해 봤어요.   

 이렇게 1일 1나 꿈 쓰기를 통해 제가 흘린 눈물들과 감동, 치유 경험을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요.


 저는 저보다 조금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료를 보며 조금은 조바심이 나기도 하지만 사실은 크게 조급하다거나 불안하진 않아요. 그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보니 제 마음에 대한 믿음. 그 속엔 꿈 보험이 있기 때문이더라고요.


 제가 하고 싶은 일과 꿈에 대한 단단한 믿음과 신뢰.

그 단 하나의 꿈이 저를 조급하게 하지 않고 편안하게 저의 길을 차근차근 갈 수 있게 만들어 줘요. 마치 보험처럼요.


 각자의 원씽, 스스로의 신뢰가 가득 담긴 꿈,

 스스로의 꿈 보험.

 죽을 때까지 내가 사랑하며 할 수 있는 일. 천직.


스스로의 꿈 보험은
결국 자신의 마음속에 있어요.


그 일을 함께 찾을 수 있도록 같이 이야기하고 서로를 돕고 싶어요.


We dreaming! with dreaming!


< 우행 꿈 장점 >

1. 글쓰기 초보도 습관을 만들 수 있다.

2. 나의 글과 생각, 꿈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3. 나에 대해 내가 좋아하는 것, 사랑하는 것, 추구하는 것에 대해서 알 수 있다. = 나 시각화.

4. 내가 사랑하는 것을 알면 꿈을 시각화할 수 있다.  = 꿈 시각화.

5. 일상이 더 행복해진다.

6.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동료. 동기가 생긴다.


< 우행 꿈 단점 >

 1. 나의 소중한 시간을 글쓰기와 동료들을 위해 써야 한다.

(신청 전, 하루에 일정 시간을 만드는 노력이 필요해요.)

 2. 처음이다 보니 정해진 기한 내 쓰는 글쓰기라 스트레스받을 수 있다.


< 이런 분께 추천드려요. >

1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동료가 필요하신 분

2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대체 내 꿈이 무엇인지, 뭘 해야 할지 조차 잘 모르겠는 분

 3 나의 떠오르는 감정과 생각,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메모하고 글 쓰는 습관을 잡고 싶으신 분.


< 이런 분이 참여하셨으면 좋겠어요.>

1 나의 꿈과 동료의 꿈도 함께 응원해줄 수 있는 분.

2 동료에게 애정과 관심을 다할 수 있는 분.


< 우행 꿈 참여 최소 조건 >

1 자신을 마주할 준비가 되신 분☆

나의 감정과 생각, 나에 대해 끄적여보거나 비밀 글 또는 나만의 일기장에 한두 번 적어보신 경험이 있는 분.  

 없으시다면 프로젝트 시작 전까지 미리 내 생각, 감정 적어보기 연습을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나를 마주하지 못하면 우행 꿈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없어요.)

 2 글쓰기를 할 마음의 여유와 시간이 있으신 분.

 글은 본인이 쓰는 거예요. 우리는 꿈을 나눌 수 있는 환경과 시스템. 공간만 제공할 뿐입니다.


< 우행 꿈 원칙 >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모임.

저 혼자만은 '우리'를 만들 수 없거든요.


 우리들의 행복한 꿈 여행 : 우행 꿈 1기 모집

상세한 안내 글은 하단의 댓글창에서 확인해 주세요.

(신청은 블로그 댓글로 부탁드려요.)





올해가 가기 전, 내년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1일 1 나꿈쓰기에 도전해 보세요!


 저와 함께 10일간

 나다운 행복에 조금 더 가까워지실 분 계신가요?




제 성장 기록이 누군가에게는 답이 되길 바라며.

매거진의 이전글 실행하지 않으면 그 지식은 한낱 글자에 불과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