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웰니스,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시장
* 요즘IT에 기고한 포스팅의 일부를 요약한 포스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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펨테크(FemTech)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아직은 낯선 분들을 위해 설명 드리자면, 펨테크는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여성의 웰니스에 초점을 맞춘 기술과 서비스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절반을 타겟층으로 삼고 있는 분야인 만큼, 근래의 성장세 또한 무시무시한데요. <FEMTECH INDYSTRY LANDSCAPE Q2 2022>에 따르면 2021년 기준 글로벌 펨테크 시장 규모는 약 253억 달러이며, 2030년까지 연평균 16퍼센트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하네요.
이렇듯 펨테크를 배제하고선 최신 프로덕트 트렌드를 읽었다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서구권에서는 펨테크가 2010년대부터 시작되었고, 2017년에는 이미 독자적인 시장을 형성했어요.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펨테크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2021년, 다섯 개의 펨테크 스타트업이 '펨테크 얼라이언스'를 결성하여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습니다.
여전히 "여성만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덕트가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든다면, 아래 콘텐츠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글로벌 펨테크 스타트업 4개사를 사례로 펨테크를 분석해보았습니다. 국내 사례는 여성 섹슈얼 플랫폼 '자기만의방'과 여성 커리어 플랫폼 '헤이조이스'를, 해외 사례는 일본의 'YORISOL'과 인도의 'MyAva'를 꼽았습니다. 펨테크에 관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요즘IT에 기고한 두 번째 콘텐츠입니다. 이번에도 즐겁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따뜻한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펨테크의 국내외 사례
펨테크가 글로벌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펨테크의 미래
여성 생애주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Pain Point에 관심이 많고, 이를 해결하고 싶은 기획자
글로벌 펨테크 트렌드를 파악하고 싶은 사람
국내외 펨테크 사례를 살펴보고 싶은 사람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그간의 역사에서 해결되지 못한
여성들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디지털 기술로 해결하려는 움직임이 촉발하고 있다.
여성이 전 세계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는 만큼,
여성들의 웰니스가 보장되는 세상은 곧 사회 전체를 위해서도 중요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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