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문토에서 인턴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계묘년 새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1월 2일부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문토 (MUNTO)의 CX 커뮤니티 매니저라는 새 옷을 입었습니다.
오늘부로 입사 5일째를 맞았습니다. 즉, 월요일 입사 후 첫 번째 주말을 누리게 됐다는 뜻이기도 하죠! 냅다 휴식 모드에 돌입하기 전에, 한 주 동안 어떤 업무를, 얼만큼, 어떻게, 누구와 진행했는지 되돌아보려고 해요. 단, 얼른 발 뻗고 드러누워야 하니 딱 10분⏰만 투자할 생각이에요.
그런데 최근 소셜링, 클럽, 라운지 기능 중심으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로 고객의 일상을 풍부하게 만든다“는 미션을 차근차근 달성하고 있던 문토에서 챌린지 기능을 출시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https://www.munto.kr/notice/detail.html?id=569
* 위 링크에서 챌린지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제가 입사한 직후 출시된 기능이어서 저 또한 문토의 일원보다는 고객으로서의 시각으로 챌린지 기능을 처음 마주하게 됐어요. 외국어, 등산, 다이어트, 글쓰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챌린지를 개설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MVP 단계임에도 새해 맞이 ‘갓생’에 도전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아요. (우리 앱이라서가 아니라 진짜로...)
저는 문토 앱 내에 “매주 10분⏰ 잘한점 개선할점 챌린지 (사회초년생이라면 누구나 OK)”라는 제목의 챌린지를 개설해 두었어요! 저와 함께 가벼운 습관을 잡아나가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에서 만나기로 해요. 처음 열어 보는 챌린지라서 딱 10명만, 딱 5주만 운영해 볼 예정이에요. (앱 내 채팅이 가능해서 오픈채팅 방식으로 가벼운 직무 관련 담소도 나눌 것 같습니다!)
이후 독서, 운동, 글쓰기 등등 저에게 강점이 있는 카테고리의 챌린지도 마구마구 오픈해 볼 테니 앞으로도 문토에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문토에서 July와 함께하는 회고 챌린지 참여하기 [https://munto.page.link/8mVT]
* 챌린지로 이동하는 위 링크는 앱스토어에서 문토 앱을 다운로드한 이후에 클릭해야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