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글온라인 수강생 여러분, 소글온라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
소글온라인 (정규반, 자유주제 첨삭반 모두!) 클래스는 5월에 한번 쉬어갑니다.
다음 개강일은 6월 5일 금요일입니다.
4월반 수강생은 5월 1일 금요일에 4주차 강의안을 받으시게 됩니다.
이어서 수강할 분들은 4주차 메일에 수강신청 알림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아쉬운 마음이 몹시 크지만, 한달 쉬는 동안 소글을 잊으시는 건 아닐까 쫄보같은 마음이 되기도 하지만.
소글 과제를 했던 시간에, 이전에 놓친 액티비티들을 해보시는 '방학'으로 여겨주시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혼자 하기 외롭다면, 소글글글 오픈카톡이 목요일과 일요일마다 열리니 이용해 보셔도 좋고요.
5월에는 해외이주 준비로 아주 바쁠 예정이에요.
별다른 변동이 생기지 않는다면, 저는 5월 26일 화요일에 남프랑스 툴루즈 행 비행기를 타게 됩니다.
살게 될 곳은 알비라는 곳이에요. 화가 툴루즈 로트렉의 생가가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중세유럽도시입니다.
https://goo.gl/maps/JkGd7xxALC8MXLQG8
혹시 궁금하실 분이 있을까 봐:) 도시는 다음 기사의 사진같은 분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http://www.ilyoseoul.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7580
새 집에 미리 인터넷을 신청해 두었기 때문에,
랩탑과 인터넷으로 온라인 수업을 바로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바야흐로, 뉴노멀 데이즈네요.
(앗, 새 집에 의자는 있는데 책상이 없어요. 저의 운명은 대체 어떻게 될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소글워크숍 온라인 클래스를 시작한 것, 온라인 클래스라서 혼자 감당해야 하는 부담이 클 텐데도 수강생 여러분이 놀라울 정도로 잘 수행하신 것 등에 대해 정말로 감사하는 나날이에요. 걱정이 많았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었어요! 학습자의 자율성, 그 무한한 가능성에 매일 감탄하고 감동하는 나날이었어요.
오프라인 수업과 또다른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이기도 했어요.
첨삭을 하면서 감격하고 감탄하며, 느낀 점이 정말 많은데.....꼭 정리해 봐야겠다고 다짐하게 되네요.
프랑스에서 2주 자가격리를 하게 될 가능성이 많으니까, 바게트 뜯어먹으면서 써보면 되겠죠 뭐!
모두 건강하기를. 평온하기를.
자신이 되기를.
자신으로 살기를.
깊은 사랑으로 응원합니다. :)
https://purplewater.blog.me/221888985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