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ureka유레카 Sep 26. 2021

우리가 서로 연결되어야 하는 이유

너와 나, 우리의 소우주


타인과 깊은 관계를 맺을수록 상대방 내면에 깊이 숨겨진 아름다운 빛과 독특한 고유성을 느끼고 감동하는 순간이 많아졌다. 이런 감탄의 순간이 늘어날수록 상대방의 본질에서 뿜어져나오는 독특한 향기에 영향을 받아 나의 세상 또한 잠시나마 상대방의 향기로 가득 물드는 것을 느꼈다.


아, 이렇게 다른 시야로 같은 세상을 바라보고 해석할 수도 있구나! 하면서 유레카! 를 외치는 순간이 일상 속에서 점차 늘어났다.



그래서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듣는 것도 무척이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고 반대로 나의 이야기를 털어놓고 상대방의 의견을 듣는 것도 진정 즐기게 되었다.


특히나 깊은 유대감을 맺을수 나만의 한정된 세계에서 점점 상대방의 세계가 공유되고 포함되면서 나의 세상이 순간적으로 활짝 열리고 확장되는 것이 느껴졌는데 그런 순간이 정말 충만하고 황홀하게 느껴졌다.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에서 비롯된 두려움, 저항감으로 세상 밖으로 자신만의 특별함과 빛을 꺼내길 두려워하고 부끄러워하지만 내가 바라본 각각의 모든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만의 내면에 뚜렷한 특성과 개성을 지니고 있다.


그건 타인들과 타고나길 다르기 때문에 아무리 사회에서 보편적인 고정 관념으로 세뇌시키고자 하여도 쉽게 변질되지 않는 본연만의 본성이 있다. 상대방의 고유한 본성에서 나온 시선을 잠시 빌려와 세상을 바라볼때면, 한조각 빛이 되어 내가 몰랐던 미지의 세상을 자유로이 탐험하는 것만 같았다. 그건 한 사람, 한 사람이 만들어간 또 다른 세계이자 독특하고도 고유한 소우주였다.




점차 다른 이들과 깊숙히 연결되는 순간마다 상대방이 감추고 드러내지 않는 그들의 멋진 세계와 시야,본인만의 고유성과 아름다움이 생생하게 느껴졌다. 각 개인의 내면 깊숙하게 숨겨진 아름다운 빛과 향기에 저절로 이끌리고 영감을 받는 순간도 많아졌다.



순간적으로 나의 좁은 세상을 벗어나 상대방의 세계관 속에서 잠시나마 머물게 되었고 우리의 사이가 깊어질수록 상대방의 세계관이 점차 내 세계관의 바깥 변두리에 덧붙여지기도 하고 또는 나의 세계와  상대방의 세계가   정면으로 대충돌하여 균열이 생기고 깨졌다가 이 후에 상대방의 조각들까지 함께 합쳐져서더욱 커다란 세계관으로 재창조 되기도 하였다.


우리가 연결되는 순간 동안에는 나와 너의 둘의 시야를 합친 크기를 넘어서 더욱 넓은 시야각angle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어서 그동안 미처 바라보지 못했던 세상의 아름다운 빛과 어두운 그늘을 구석구석까지 바라볼 수 있었다. 그건 정말이지 새로운 행성을 탐험하는 아름답고 멋진 선물같은 기회였다.



그래서 더 넓은 세상과 많은 이들과 연결되길 바랐다. 다양한 세계관과 시야을 가지고 있는 이들과 함께 지낼수록 이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성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고, 우리는 함께 서로의 소우주를 탐험하며 신비하고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영혼에게 더 많은 세상과 연결할 수 있도록 체험의 기회를 달라고 부탁하였다. 다른 이들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동안 겪게되는 필연적인 충돌과 수 많은 시행착오는 감사하고 겸허하게 받아들이겠다고.



인간 관계에서 오는 수 많은 충돌과 부딪히는 사건 속에서 우리가 마음의 문을 닫지 않고 열어둔다면, 다시금 서로의 손을 붙잡고 깊게 연결하려는 시도를 한다면 사랑은 우리에게 서로의 독특한 세상을 엿볼 수 있는 선물같은 시간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삶을 살아가면서 서로 부딪히고 충돌하고 사랑하면서 매일 성장할 것이고, 저마다의 삶의 의미를 따라서 고유한 발자취를 남기고 돌아갈 것이다.



https://youtu.be/gfs9iYA2oi0



작가의 이전글 <빛의 의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