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리 Nov 30. 2022

6년 전 길거리 인터뷰이의 연락

오늘 낮에 갑자기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받아 보니까 6년 전 인턴기자 때 인터뷰를 했던 분이었다. 수첩을 정리하다가 내 명함을 봤는데, 그때 열심이었던 모습이 떠올라서 지금은 뭐라도 됐겠다 싶어서 전화해 봤다고. 기자로 일하고 있다고 말씀드리니까 좋아해 주셨다.


나도 그 분과 같이 DDP 앞에 앉아서 새벽에 거의 한두 시간 동안 대화를 나눴던 기억이 아직도 뚜렷했다. 피곤해서 흐린 시야에 반짝거리던 동대문 야경도 그렇고. 나에게만 인상적이었던 순간이 아니었나 보다.


그때 주제가 겁도 없이 '밤샘'이었지. 그래서 새벽 시간에 열리는 시장들을 찾아다녔던 기억이 난다. 한밤중에 남대문에서 N버스 타고 동대문으로 이동하고. 한밤중에 청량리 도매시장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겁도 없이 그렇게 돌아다녔다니 지금 생각하면 너무 아찔하다. 그때 결과물이 이 기사.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160715/79207202/1


그때 길거리에서 무턱대고 인터뷰를 부탁하고 다녔던 게 사람들에게는 퍽 인상 깊었나 보다. 생각해 보면 그 뒤로 나름 스카우트 제의 같은 것도 받았다. 용감한 사람이 필요하다면서. 전 직장에 만족할 때라서 거절했는데 지금 돌이켜 보니 어디였을지 너무 궁금하다...


지금 생각하면 참 요령 없이 애썼다 싶다. 근데 지금까지 살면서 그때처럼 밀도 높은 시간을 보낸 적도 또 없었던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두 번째 직장에 온 지 일 년이 조금 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