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Jan 22. 2018

붕사 없이 슬라임 만들기 황금비율

황금비율만 알면 실패없이 누구나 쉽게 슬라임 완성

슬라임~
아이유가 진주 슬라임 가지고 놀아서 인스타에서 엄청 핫했죠~

슬라임 한번도 안해 본 사람은 있어도
슬라임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을 거에요~

아이도 즐겁고 엄마도 재미있는 슬라임~
붕사 없이~ 안전하게~
집에서 아이와 함께 슬라임 만들어서~
같이 놀아 보아요~~~     





                                                                                       



# 활동 자료                          



- 물풀
- 뜨거운 물
- 베이킹 소다
- 리뉴
- 색소
- 반짝이
- 플라스틱 알갱이
- 일회용 숟가락 또는 젓가락

- 플라스틱 용기





# 활동 자료



1. 물풀 5T 넣어줍니다.



2. 뜨거운 물 5T 넣어줍니다.



3. 뜨거운 물에 물풀이 잘 녹도록 저어줍니다.



4. 베이킹 소다 2 꼬집 넣습니다.

베이킹 소다를 너무 많이 넣으면
슬라임이 쫀득거리지 않고  뚝! 뚝! 끊어지게 됩니다~
찰진 슬라임을 만들기 위해서 베이킹 소다를 아주 소량 넣어야 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1꼬집 넣고 저어주며
반응을 보고 1꼬집 더 넣어주세요~



5. 리뉴 2T 넣고 잘 섞어줍니다.



5. 리뉴 2T 넣고 잘 섞어줍니다.



위의 5번에서 섞다보면 뭉치는 느낌이 듭니다.

6. 추가로 리뉴 2T 더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이때부터는 정말 인내심을 가지고 섞어줘야 합니다.
한 100번 돌린다고 생각하세요~
이때는 숟가락보다 나무 젓가락으로 돌려주면 좀더 나아요~



쫀득쫀득해지게 손으로 치대주세요~
칼국수 먹을 때 밀가루 반죽 많이 해주면 더 쫄깃해지듯이~
슬라임도 많이 치대주면 완성됩니다!!!



식용색소 3방울 추가했어요~



쫀듯쫀듯~
치즈 늘어나듯이 잘도 늘어나네요~
슬라임에 풍선을 끼우고 바람을 불면 풍선도 만들어진답니다~~~



플라스틱 알갱이를 넣어주니
촉감이 재미있어요~

인스타에서 많이 판매되는 크런치 슬라임이랑 비슷한 비주얼이에요~
이 정도면 팔아도 되겠다~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움 ㅎㅎㅎ



동영상 본 건 많아가지고
햇살이가 완성된 슬라임 위에 하트를 뿌려주었습니다~
이렇게 통에 담아 놓으니 판매용 같네요 ㅎㅎㅎ



집에 비즈가 많아서
비즈 넣고도 슬라임 만들어 보고



두 가지 색깔의 슬라임을 섞으면 어떻게 될까? 질문을 던지더니
섞어보기도 해보았어요~
점토를 섞을 때처럼 색이 변한다고 좋아하네요~


붕사 없이 슬라임 만들기 황금 비율


동영상도 따로 만들어봤습니당~
없는 솜씨로 자막 추가 편집도 하면서 ㅎㅎㅎ
동영상 보면서 슬라임 만드시면 편하실 거에요~~~

베이킹 소다와 리뉴만 있으면
붕사 없이 슬라임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아이들에게 촉감놀이도 되는 슬라임~
만질때 느낌이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해요~

오늘만큼은 점토 대신 슬라임으로 놀아보아요~~~


+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다음에 이 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 like it (라이킷)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라진 물 / 기저귀 이용한 과학놀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