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지깊은엄마 Feb 19. 2018

빨대에 실꿰기

소근육 발달에 좋은 엄마표 홈스쿨 몬테소리 일상생활놀이

소근육 발달에 좋은 실꿰기 놀이를 해보았어요.
준비물은 별거 없어요.
방법도 간단하고.
                     





                                                                       



#01 활동목표


- 빨대에 실꿰기
- 눈과 손의 협응력 발달
- 소근육 발달





#02 활동자료           

               


- 종이 상자(종이접시도 가능)
- 굵은 빨대
- 털실 또는 운동화끈
- 글루건





                                          

#03 활동방법                          



굵은 빨대를 같은 너비로 잘라서 종이 상자에 붙여줍니다.
저는 처음에 뱅글뱅글 모양으로 해보았어요.



풀이나 테이프로 붙이면 빨대가 잘 떨어질거에요~
글루건으로 붙이면 잘 붙어요~



빨대에 실을 꿰어나가면 됩니다.
털실이나 운동화끈 이용하면 됩니다.



빨대를 직선으로 붙이고
실을 지그재그로 넣어서 활동했어요.

그래서 처음에 빨대를 붙일 때에
빨대 색깔을 지그재그로 같게 붙였답니다~

그런데
첫째는 두 돌 무렵에 이런거 제시해주면 혼자서도 잘했었는데
둘째는 지금 30개월인데도 엄마가 시범을 보여줘도 잘 못하네요~



그래서 둘째를 위해서
빨대 대신 휴지심으로 만들어보았어요.
숫자 순서대로 넣으라고 숫자도 써주었어요~
간접적으로 수도 익힐 수 있겠죠?^^



휴지심에 실꿰기는 잘 해주었어요~

내 아이 눈높이에 맞게
난이도를 그 자리에서 바로 수정할 수 있다는 것이
엄마표 놀이의 큰 장점이죠~



어려워하는 동생을 위해 오빠가 시범을 또 보여주었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엄마표 놀이 중 하나가
몬테소리 일상생활놀이에요~
일상생활에서의 모든 것들을 놀이로 풀어준다고 생각하면 돼요~
예를 들어 지퍼 올리기, 양말 신기, 야채 자르기, 인형 목욕시켜주기 등
이 놀이들은 소근육발달이나 눈과 손의 협응력 발달에도 좋지만
아이들에게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짐으로써
자기주도성도 기를 수 있어서 좋아요~



+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엄마표 놀이가 궁금하시다면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

다음에 이 글을 다시 읽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 like it (라이킷)하시면 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공기 대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